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어바이어코리아-카카오, 고객 관리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7.09.13 편집부  |  CIO KR
어바이어 코리아가 기업의 컨택센터 운영 효율을 높이고 보다 체계적인 고객 경험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CRM(Customer Relation Management) 분야에서 기업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상호 기술 지원 및 협력을 약속했다.



특히,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어바이어는 컨택센터 솔루션 어바이어 오시아나(Avaya Oceana)에 카카오의 고객 상담 서비스 ‘카카오톡 상담톡’을 연동시키기 위해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어바이어 오시아나는 고객에게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도록 지원하는 컨택센터 아키텍처 솔루션으로, 음성, SMS, 이메일 등 여러 채널로 들어오는 고객의 문의 내용을 빠짐없이 수집 및 분석해 고객의 상황에 가장 적합한 채널 및 상담자를 연결해준다.

이 솔루션에 고객이 상담원과 1:1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카카오의 채팅 상담 API 상품인 '카카오톡 상담톡'이 추가되면, 기업은 어바이어 컨택센터 솔루션을 통해 카카오톡으로 고객과의 개별 상담이 가능해지는 등 효율적인 고객 커뮤니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어바이어 코리아 양승하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비자와 기업간 소통이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뤄지도록 도와, 궁극적으로 어바이어 기업 고객의 성공적인 컨택센터 운영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 여민수 광고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어바이어 코리아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카카오톡 상담톡의 시장 점유율을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