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방해 금지 모드, 소통 채널 단일화"··· 아틀라시안, 통합 협업 플랫폼 '스트라이드' 공개

2017.09.12 Brian Cheon  |  CIO KR
아틀라시안이 인스턴트 메시징, 음성 및 화상 회의, 통합 협업 도구를 결합한 '스트라이드'(Stride)를 출시했다. 회사 측은 "완벽한 팀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이라고 표현했다.

회사에 따르면 스트라이드는 집중력이 요구될 때 불필요한 방해(노이즈)를 쉽게 제거할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이다. 아틀라시안 스트라이의 목표에 대해 대면 대화 경험을 향상시킨느 한편 과도한 노이즈를 줄이며 실행 가능한 작업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스트라이드 제너럴 매니저 스티브 골드 스미스는 영국 컴퓨터월드와의 인터뷰에서 "팀 커뮤니케이션을 재정의한 결과물이 스트라이드다. 메시징, 음성, 동영상, 협업 도구를 포괄하는 완벽한 솔루션이다"라고 말했다.



아틀라시안 스트라이드는 기존 협업 도구의 문제점에 대한 반성에서 착안됐다. 슬랙이나 마이크로소트 팀과 같은 협업 소프트웨어의 성장은 이메일의 쇠락을 이끌었다. 그러나 정보 과부하 현상과 같은 새로운 생산성 문제가 발생했던 것이다.

슬랙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이 플랫폼에서 평일 10시간을 보내는데, 이 중 활성 사용 시간은 140분이다. 많은 시간이 불가피하게 낭비되고 있는 것이다. 아틀라시안은 스트라이드를 사용하면 포커스 모드라는 기능을 통해 간섭을 피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포커스 모드는 사용자에게 직접 발송된 메시지를 제외한 모든 알림과 메시지를 소거한다.

다양한 도구의 등장과 확산 또한 협업 효율성의 문제 중 하나다. 아틀라시안만 해도 자체적으로 15종에 이르는 팀워크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골드스미스는 "너무 많은 채널들이 있다. 작업들이 어떤 채널을 통해 커뮤니케이션하고 있는지 파악하기조차 어려워졌다"라고 말했다.

그는 스트라이드에 내장된 미팅(Meetings)라는 기능의 경우 사용자가 플랫폼을 떠나지 않고 키보드 상에서 수 초 만에 대화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현재 스트라이드는 풀 릴리즈에 앞서 기존 힙챗 클라우드 사용자에게 무료로 배치고 있는 중이다. 2만 5,000개의 메시지를 기록하고 5GB의 파일 저장 용량을 무제한으로 제공하는 한편 게스트 공유 접근, 고급 동영상 및 사용자 관리 기능을 추가 제공하는 표준 버전은 사용자당 3달러다.

골드스미스는 기존 시장에는 스트라이드의 경쟁자가 없다고 자신하며, 모든 기능이 처음부터 내장된 단일 플랫폼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이 분야의 기능성을 새롭게 정의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