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블록체인 / 신기술|미래 / 클라우드

IBM, 비즈니스 위한 통합 블록체인 플랫폼 발표

2017.08.24 편집부  |  CIO KR
IBM이 통합형 엔터프라이즈급 생산 블록체인 플랫폼과 컨설팅 서비스를 발표했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은 IBM 클라우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테스트와 시범 운영을 거친 이 플랫폼은 보안, 성능, 공동 작업, 개인정보 보호 등 여타 블록체인 플랫폼이 구현하지 못하는 비즈니스 및 기술 요구 사항을 비롯해, 기업이 안고 있는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내에서 개발자는 쉽고 유연한 네트워크 도구를 사용해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다. 이 플랫폼에는 개발자가 비즈니스 사용 사례에 집중하면서 쉽고 빠르게 애플리케이션 코드에 매핑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인 하이퍼렛저 컴포저 상용화 버전이 포함돼 있다. 개발자는 자바스크립트로 표준 비즈니스 언어를 만들 수 있으며, API는 고도의 기술적 수준이 아닌 비즈니스 수준에서 개발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여 어떤 프로그래머이든 블록체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무료 오픈소스 코드, 문서, API, 아키텍처 다이어그램 및 클릭 한 번으로 배포하는 깃(Git) 저장소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다양한 블록체인용 IBM 디벨로퍼 저니(IBM Developer Journeys)를 사용해 신속하게 구축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관계자들에 독점적 통제권이 집중되는 것을 방지한다. 새로운 관계자를 신속하게 등록하고, 역할을 할당하며 접근권한관리를 통해서 기업들은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통해 거래를 수행할 수 있다.

이 플랫폼은 IBM 클라우드에서 구동되며 내부자 자격 증명 남용, 악성코드로부터 보호, 하드웨어 암호화 키 보호 등 고유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은 변조 방지 FIPS140-2 레벨 4 보호를 암호화 키에 제공한다.

새로운 플랫폼을 보완하기 위해 IBM 글로벌 비즈니스 서비스(IBM Global Business Services)에서는 고객이 능동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통합할 수 있도록 돕는 1,600명의 블록체인 컨설턴트의 전문성을 제공한다.

IBM 블록체인 플랫폼은 모든 규모의 네트워크에 신속하게 적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가격 옵션을 제공한다. 조직별로 상이한 블록체인 생태계 지원을 위해 네트워크 관계자들 간 비용 공유가 가능하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