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알리클라우드 코리아, 국내 서비스 개시

2017.07.28 편집부  |  CIO KR
알리바바클라우드의 파트너인 알리클라우드 코리아가 최근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전자상거래 기업인 알리바바 그룹이 제공하는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로, 공개성능비교(2015 Sort Benchmark Competition)를 통해 100테라바이트를 377초에 처리하는 신기록을 수립한 바 있다.

현재 중국 내 베이징, 상하이, 항저우, 칭다오, 선전 5곳의 주요 거점과 해외 서비스를 위한 홍콩, 싱가포르, 미국, 일본, 두바이 등 총 9개 지역에 클라우드 센터를 구축해 탄탄한 인프라를 보유하고 있다.

알리바바클라우드는 지난해 초 한국 총판을 통해 국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알리클라우드코리아는 알리바바클라우드의 인프라를 활용해 국내 기업에게 원스톱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ECS(Elastic Compute Service)와 RDS(Relational Database Service), CDN(Content Delivery Network), 보안 등이 있다. ECS는 가상화 서버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CPU, 메모리, 디스크, 네트워크의 구성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중국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미국, 홍콩, 싱가포르 등 글로벌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CDN은 멀티미디어 스트리밍 서비스를 지원하여 높은 품질과 짧은 응답시간을 구현하기 때문에 중국 전역에 안정적이고 빠른 속도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다.

알리클라우드 코리아 관계자는 “알리바바클라우드 CDN은 중국 내 500개 이상 및 해외 각지에 CDN 노드를 보유해 빠른 가속 서비스를 지원하고, 자체 개발한 알리(Ali) DNS 스케줄 시스템으로 실시간 데이터를 스케줄링하고 트래픽을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하고 빠른 콘텐츠 제공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밖에 기업 내부 시스템과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서 운영 중인 시스템을 가상 사설 네트워크(Virtual Private Network)로 연결해 보다 유연한 운영을 가능하게 해주는 ‘클라우드VPN’ 서비스를 통해 최근 중국 VPN 규제와 관련하여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