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 클라우드

IBM,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ID 관리 IDaaS 서비스 출시

2017.07.03 편집부  |  CIO KR
IBM이 IBM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되는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는 방법을 관리하는 IDaaS (Identity-as-a-Service)인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커넥트(Cloud Identity Connect)’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은 수천 개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에 빠르게 접속할 수 있으며, 단 한 번의 로그인, 즉 SSO(Single-Sign-On) 방식으로 클라우드와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에 설치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접속할 수 있다.

IBM 보안사업부 전략∙제품관리 부문 이사인 제이슨 키너건은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커넥트는 고객에게 높은 생산성과 효율성을 제공하며, 철저한 보안 하에서 기업의 효과적인 클라우드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며, “각 기업의 전환 정도나 현 상황과 관계없이, IBM은 각 기업이 필요로하는 요소를 언제든 지원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서비스를 확장할 수 있다”고 말했다.

IBM은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브랜드를 통해 ID 및 접속 관리가 가능한 툴 세트를 제공한다. 여기에는 클라우드, 온프레미스, 모바일과 IoT 기기, 하이브리드 환경 등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에 끊김없이 접속할 수 있는 IDaaS 제품이 포함돼 있다. IDaaS 솔루션은 기업의 기존 투자에 지장을 주지 않으면서도 클라우드 기반 관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는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커넥트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서비스 ▲IBM MaaS360 UEM 영역으로 확대하고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클릭 한 번으로 실행할 수 있는 이 서비스는 온프레미스에서 클라우드로 전환하는 기업이 기존 인프라 자산을 보호하면서 클라우드 서비스로 연결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관리자나 애플리케이션 소유자는 손쉽게 신규 SaaS 앱을 추가하고 직원 액세스를 관리할 수 있으며, 신속한 액세스를 위한 최종 사용자 카탈로그와 애플리케이션 포털도 생성된다.

IBM이 제공하는 포괄적 ID와 접속 관리 서비스는 기업이 자사 전체 IAM 프로그램에 클라우드를 총체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한다. IBM 클라우드 아이덴티티 서비스는 ID 거버넌스와 웹 접속 관리, 연합 인증 전반에 걸친 심도 있는 역량을 제공하며, 다양한 사용자의 B2E(Business-to-Enterprise)와 B2B, B2C 사용 사례를 지원한다.

모바일 장치용 통합 엔드포인트 관리(UEM)를 사용하거나 필요로 하는 기업에게 IBM MaaS360은 즉각적인 임베디드 액세스 관리 역량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최종 사용자들에게 웹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간 이동 시, 그리고 모바일과 데스크톱 기기 간 이동시에 한층 매끄러운 SSO 경험을 제공한다. 더불어 기업들은 사용자 정의 정책에 기반한 조건부 애플리케이션 접속을 구현으로 한층 탄탄한 보안 관리 수준을 유지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IBM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