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 비즈니스|경제

한국IBM, 공식 블로그 오픈 “IT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목표”

2017.06.21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일반인에게는 어렵고 복잡할 수 있는 IT 기술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한국IBM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ibm_korea)를 열었다고 밝혔다.

한국IBM 공식 블로그는 IBM이 자사의 글로벌 IT 혁신 역량을 홍보하는 것이 아닌,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업계 현안을 제시하고, 일반 대중이 어렵고 복잡하게 느낄 수 있는 인공지능(AI) 왓슨, 블록체인, 클라우드, IoT 등과 같은 4차 산업혁명의 주요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에 오픈한 공식 블로그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등 최신 IT 기술을 사례와 함께 쉽게 풀어 설명하는 ‘세상을 바꾸는 기술’ ▲IBM의 비즈니스 리더십과 사내 문화를 전달하는 ‘IBM 이야기’ ▲마케팅 행사 안내와 채용 공고 소식을 전달하는 ‘IBM 소식’ ▲백서 및 브로셔를 보여주는 ‘유용한 정보’ 등 4개 카테고리로 구성된다.

오픈 콘텐츠로는 “시각 장애인의 눈이 되어주는 안내견, 어떻게 늘릴까요?”, “세계 7대 맥주 ‘산 미구엘’ IBM 솔루션으로 생산성 쑥쑥!” 등 IBM 기술을 적용한 흥미로운 사례가 소개되며, 언론에서 접하기 힘든 직원 인터뷰, 사내 문화 등의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또한 방문자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쉽게 읽고 공유할 수 있도록 동영상, 인포그래픽스 등을 활용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한편, IBM은 페이스북, 트위터, 유투브 등 다양한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각 주요 이용자 연령층과 성별에 맞춰 맞춤형으로 소통하고 있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