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비즈니스|경제 / 클라우드

"우리는 디지털 제조사" 드림웍스 스튜디오가 HP와 협업하는 이유

2017.05.26 Scott Carey  |  Computerworld UK
'슈렉'과 '드래곤 길들이기'를 제작한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HP 워크스테이션과 컨버지드 스토리지를 이용해 가족용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방안에 대해 공유했다.

애니메이션 스튜디오가 일반 기업의 IT 환경과 비슷하지는 않을 것이다. 그러나 드림웍스의 테크놀로지 커뮤니케이션 및 스트래티직 얼라이언스 임원 케이트 스완보그는 "장면 이면에 드림웍스는 디지털 제조사의 모습으로 존재한다. 우리는 데이터를 만든다"라고 말했다.


드림웍스 애니메이션 케이트 스완보그

예를 들어 최신작 '보스 베이비'는 러닝 타임이 90분이다. 총 13만 개의 프레임으로 구성되며 각 프레임에는 수백 개의 요소가 포함된다. 스완 보그에 따르면 이는 약 5,000만 개의 디지털 파일의 조합에 해당되며 총 용량은 350테라바이트 정도다. 이 데이터가 회사의 HP 데이터센터 및 HPE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저장되게 된다.

스완보그는 "동시에 생산되는 애니메이션이 10여 개에 이르기도 한다. 50억 개의 활성 파일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내에서 작업된다는 의미다. 각 작업자들이 언제든 접근해 작업할 수 있는 파일이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번주 열린 칸 영화제에서 스완보그는 "필름 작업이 데이터로 구성된다는 사실을 바라보면다면, 우리가 기술에 얼마나 많이 유의하는지 이해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즉 드림웍스는 1,500여 명의 디지털 아티스트들에게 고성능 컴퓨팅 환경을 제공해야 한다. 회사는 HP와의 제휴를 통해 128GB 램과 6코어 프로세서를 내장한 Z840 워크스테이션과 27인치 드림컬러 디스플레이를 작업자들에게 제공했다. 각 워크 스테이션은 밤새 렌더링 팜으로 동작한다. 스완보그는 "고성능 컴퓨팅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실제로 '크루즈 패밀리' 애니메이션 제작에는 총 8,000만 시간의 렌더링이 필요했다.

작년 컴캐스트가 38억 달러에 인수한 드림웍스 애니메이션은 장비 수급과 관련해 HP의 DaaS(device as a service)를 활용하고 있다. HP의 매니지드 프린팅 서비스는 그 이전부터 이용하고 있었다. 프린터 뿐 아니라 컴퓨터까지 HP로부터 임대하고 관리 서비스까지 제공받고 있는 것이다. 스완보그는 "HP가 양호한 서비스형 옵션을 제공했다. 우리에게 많은 부담을 덜어줬다"라고 말했다.

HP는 드림웍스 외에도 크리에이티브 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왔다. 칸 영화제에는 14년 째 기술 파트너로 참여해오고 있으며, 회사의 워크스테이션과 모니터는 시각 효과 및 애니메이션 아티스트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HP의 EMEA 닉 라자 디스 사장은 영화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발생하는 매출이 그리 크지 않다면서도 홍보 효과 및 협업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우리는 500억 달러 규모의 기업이다. 이 분야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10%도 되지 않는다. 그러나 여러 미디어 기업과의 협업은 브랜딩 및 마케팅과 함께 배우고 공동 개발할 수 있다는 이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