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디지털 디바이스 / 모바일 / 보안 / 애플리케이션

보안을 간편하게··· M-워커에게 어울리는 보안 툴 9종

2017.05.02 Paul Mah  |  CIO
디지털 연결성 시대에 보안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하지만 일터에서 벗어나 작업을 진행한다면 특정 보안 및 프라이버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 보안을 중시하는 모바일 워커들이 수많은 위협에 대항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우리는 웹캠 커버부터 암호화된 플래시 드라이브까지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배치할 수 있는 다양한 툴을 살펴 보았다.

숨즈(Soomz)의 웹캠 커버



웹캠을 가리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조치일 것이다. 심지어 마크 주커버그도 노트북의 웹캠을 테이프로 가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테이프를 이용하는 DIY 솔루션과는 달리 숨즈의 웹캠 커버는 끈적한 접착제가 남지 않는다.

또 웹캠 커버는 화상 통화를 자주 이용하면서도 단순하면서 확실한 방법을 원하는 바쁜 임원들에게 적합하다. 숨즈 웹캠 커버는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다.


켄싱턴 마이크로세이버(MicroSaver) 접이식 노트북 잠금 장치



노트북을 잠그어 두는 것도 중요하지만 여행 중 노트북 잠금 장치를 휴대하는 것은 여간 번거로운 일이 아니다. 케이블 관리 기능이 내장되어 있어 부피를 줄여주는 켄싱턴 마이크로세이버 접이식 노트북 잠금 장치를 사용해 보자. 이 잠금 장치는 대부분의 노트북이 지원하는 켄싱턴 시큐리티 슬롯(Security Slot) 잠금 장치와 호환되며 내절단성 철재 케이블은 사용되지 않을 때 컴팩트한 홀더에 수납할 수 있다.


린디 USB 포트 블록커(Lindy USB Port Blocker)



린디 USB 포트 블록커는 컴퓨터의 USB 포트에 끼워 접속을 막을 수 있는 깔끔한 장치다. 블록커는 키를 이용해 USB 포트에 장착하며 키 없이는 손쉽게 제거할 수 없다. 작정한 해커를 막을 수는 없겠지만 일반적인 데이터 도난 또는 PC에 맬웨어를 심으려는 사람들을 막을 수 있다.

또한 린디 USA는 최신 맥북 프로(MacBook Pro) 또는 USB C 타입 스마트폰에 사용할 수 있는 USB C 타입/썬더볼트(Thunderbolt) 3.0 포트 마개도 생산한다.


에이노나박스 프로(Anonabox Pro)



에이노나박스 프로는 전용 휴대용 장치에 TOR(The Onion Router) 지원 기능이 내장된 네트워크 라우터다. 호텔 객실에서 에이노나박스를 LAN 포트에 연결하여 설정하거나 Wi-Fi 범위 확장기로 구성할 수 있다. 노트북 또는 스마트폰을 에이노나박스에 Wi-Fi를 통해 연결하면 인터넷을 익명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익명성보다는 성능을 중시하는 사람들은 에이노나박스에 내장된 바이퍼VPN 등의 상용 VPN 서비스 지원으로 전환할 수 있다. 파나로이드(Paranoid) 사용자는 토르(Tor)와 VPN을 함께 사용할 수 있다. 에이노나박스는 인터넷 프라이버시에 대한 언론의 관심 증가로 인해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비키 네오(Yubikey Neo)



유비키 네오는 원격 액세스 소프트웨어, 암호 관리자, PC로그온 등의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접속 보안을 위한 USB 동글이다. 또한 지메일(Gmail)과 드롭박스(Dropbox) 등의 여러 인기 클라우드 서비스도 유비키와 호환하여 이중 인증 기능성을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린디 USB 포트 블록커를 이용해 USB 포트를 막았다면? 이 때, 유비키 네오의 훌륭한 NFC 기능이 빛을 발한다. NFC를 지원하는 노트북 또는 안드로이드(Android) 스마트폰을 이용해 무선으로 인증할 수 있다.


로지텍 4K 프로 웹캠(Logitech 4K Pro Webcam)



로지텍 4K 프로 웹캠은 화상 통화나 웹 방송을 위한 최신형 웹캠 이상이다. 로지텍 4K 프로 웹캠에는 고급 적외선 감지 기능이 적용되어 있으며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와 호환되어 손가락을 움직이지 않고도 수 초 이내에 사용자를 안전하게 인증하고 기록할 수 있다. 로그인이 쉽기 때문에 PC로그오프 또는 잠금이 쉬워져 전반적인 보안이 향상되게 된다.


게이트키퍼 2.0(GateKeeper 2.0)



게이트키퍼는 사용자가 자리를 비우면 컴퓨터를 자동으로 잠그고, 돌아오면 잠금을 해제하는 보안 토큰(Token)이다. 트랜시버 ‘록’(Lock)을 USB 포트에 연결하고 게이트컵퍼의 ‘키’(Key)를 열쇠고리에 추가하거나 출입카드에 부착할 수 있다. 게이트킵퍼를 로지텍 4K 프로 웹캠과 페어링(Pairing)한다면, 후자의 안면 인식 기능을 활용한 인증을 수행함으로써 보안을 높일 수 있다.


켄싱턴 데이터트래블러 2000(Kingston DataTraveler 2000)



켄싱턴 데이터트래블러 2000은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해 개발된 기업용 플래시 드라이브이다. 데이터트래블러 2000은 운영체제와 독립적인 하드웨어 기반의 AES 256비트 디스크 전체 암호화에 의존하며 드라이브 잠금 해제를 위한 영수문자 키패드가 내장되어 있다. PC에서 분리하면 자동으로 잠기고 암호화 키는 로그인 시도 10회 실패 시 암호화된 콘텐츠가 복구 불가능하게 파괴된다. 데이터트래블러 2000은 USB 3.1을 지원하며 먼지와 침수에도 강하다.


HP 크롬북 13(HP Chromebook 13)



가진 것이 없으면 잃을 것도 없다. HP 크롬북 13은 중요한 파일을 도난에 취약한 휴대용 장치에 보관하지 않고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이 크롬 OS 기반의 장치에는 선명한 텍스트와 이미지를 위한 3,200 x 1,800 픽셀의 고화질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으며 최대 11시간 배터리로 동작한다. 크롬북을 PRAS(Parallels Remote Applications Server) 같은 VDI 솔루션을 위한 씬 클라이언트(Thin Client)로 활용하면 꽤 우수한 보안성이 뒤따르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