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SNS / 개발자 /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자기계발

코딩 교육부터 통합 로그인까지··· 페이스북, 새 개발자 서비스 공개

2017.04.19 Blair Hanley Frank  |  IDG News Service
페이스북이 연례 개발자 행사인 F8에서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본인 인증, 통합 로그인, 계정 복구, 사용자 행동파악 및 요청 지원을 위한 메신저형 봇, 위치기반 서비스 개발 툴과 교육 프로그램 등을 공개했다.



작년 F8 행사에서 처음 공개됐던 어카운트 킷(Account Kit)은 사용자가 '전화번호'를 이용해 앱 로그인을 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이번에 몇 가지 기능이 강화됐다. 아랍어, 중국어, 영어, 스페인어 및 태국어를 포함한 19개 언어로 음성통화와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용자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베이식 웹 SDK가 출시돼 개발자는 Internet.org에서 무료 베이식 플랫폼을 이용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를 이용해 어카운트 킷 로그인 시스템 이용자의 사용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페이스북 애널리틱스는 사용자의 행동 측정, 분석 도구로 주요 기능이 업데이트 됐다.

새롭게 소개된 익스프레스 로그인 기능은 ‘스탠다드 페이스북 로그인 툴’을 사용하는 안드로이드 개발자를 위한 것이다. 사용자가 앱을 재설치할 때 이전에 소셜 네트워크 인증정보를 사용해 앱에 로그인한 적이 있는지 확인해 같은 방식으로 로그인하라는 정보를 표시한다. 이를 이용하면 암호를 잊어 버렸을 때 전화기나 앱을 예전 것으로 다시 바꿀 필요가 없고, 암호를 기억할 필요도 없어 로그인 과정이 훨씬 간편하다.

봇 개발자를 위한 새로운 사용자 추적 툴도 나왔다. 개발자는 회사에서 운영하는 앱과 봇의 사용자 ID를 일치시킬 수 있다. 이런 방식으로 봇은 회사 모바일 앱에서의 사용자 행동을 파악해 사용자가 요청하는 정보를 메시지 대화로 알려준다.

올해 1월에 처음 공개한 위임된 계정복구(Delegated Account Recovery) 서비스도 개선됐다. 사용중인 앱과 웹사이트의 암호를 잊어버렸을 때 페이스북의 신원 확인을 사용해 로그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기에는 자바와 노드JS(Node.JS)용 SDK, 문서, 예제 응용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주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는 도구의 패브릭은 이와 같은 모든 기능을 통해 더 많은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할 수 있다. 페이스북은 미국 내 상위 100개 앱 중 85개 이상이 페이스북의 로그인을 사용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플레이스 그래프(Places Graph) API는 페이스북의 전세계 1,400만 개 이상의 실제 장소에 대한 지식 기반 데이터를 위치인식 앱 개발자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개발자 서클(Developer Circles) 프로그램은 개발자의 로컬(해당 지역) 커뮤니티 환경에서 코딩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각 서클은 지역 개발 커뮤니티의 회원이 운영하며, 회원을 위한 페이스북 그룹을 관리하고 오프라인 이벤트를 활성화 해야 한다.

페이스북은 온라인 교육업체 유다시티(Udacity)와 협력해 커뮤니티를 위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교육 프로그램은 개발자 서클 페이스북 그룹(Developer Circles Facebook Group)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유다시티 사이트에서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북의 파트너관계 부사장인 아치봉은 "서클은 페이스북의 개발자 툴 사용법을 널리 전파할 수 있다. 특히 전통적인 실리콘밸리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에 속하지 않은 이들에게 그렇다. 페이스북의 개발자 플랫폼을 사용하는 이들 중 80% 이상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활동한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