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아카마이, 디지털 성능 관리 전문 기업 ‘소아스타’ 인수

2017.04.06 편집부  |  CIO KR
아카마이코리아가 디지털 성능 관리 분야의 선도 기업 ‘소아스타(SOASTA)’를 인수를 알렸다. 이번 인수로 아카마이는 웹사이트∙애플리케이션 최적화 전략이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에 대한 가시성을 개선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아카마이의 소아스타 인수는 올해 2분기 초 마무리될 예정이다. 소아스타는 비상장기업으로 미국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본사를 두고 있다.

아카마이는 이번 인수로 자사 웹 성능 향상 솔루션 포트폴리오에 몇 가지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아카마이 고객은 소아스타 솔루션을 통해 사용자가 실제로 애플리케이션을 어떻게 사용하고 있고 이런 경험이 사용자 행동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지 보다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가장 효과적인 성능 최적화 전략을 우선 실행함으로써 긍정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최적화를 실행하기 전에 먼저 테스트하고 최적화를 운영 네트워크에서 실행하자마자 즉각적으로 비즈니스 효과를 측정할 수 있다.

아카마이 애쉬 쿨카니 웹 성능 사업부 수석 부사장 겸 총괄 책임자는 “아카마이는 오랫동안 웹∙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는 우수한 기술과 솔루션을 제공해 왔다”며 “소아스타 기술이 추가되면서 웹 성능 전략이 비즈니스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 최적화, 검증하는 새로운 방법을 고객에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소아스타 톰 루니보스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온라인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웹·모바일 사이트와 애플리케이션 최적화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최적화 전략의 결과를 제대로 이해하는 것 역시 중요하다”며 “소아스타 고객 대부분은 이미 아카마이 고객인데 이번 인수를 통해 사이트 최적화를 테스트하고 사이트 성능이 비즈니스에 끼치는 영향을 측정하는 새로운 대안을 고객에게 제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