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로봇|자동화 / 애플리케이션

로하우, 굴삭기 원격 조종 로봇 개발 "무개조 기반 탈부착형"

2017.03.27 편집부  |  CIO KR
로봇기술 전문기업 로하우가 무개조 기반 탈부착형 굴삭기 원격 조종 로봇 ‘고스트(GHOS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고스트는 기존의 유압식 굴삭기를 개조하거나 변형하는 것 없이 원격 조종이 가능하도록 도와주는 로봇 시스템이다.



작업자는 고스트가 부착된 굴삭기를 이용해 원격으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스트가 장착돼 있는 상태로 탑승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스트의 디지털 출력 기능을 이용해 브레이커 및 크래셔 작업이 가능하며, 카메라 모듈을 이용해 보이지 않는 구간에서도 작업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가지고 있다.

고스트는 건물을 허무는 작업, 도심 지하철 공사 등 땅 속 깊은 곳에서의 굴삭 작업, 재해지역 작업 등 위험도가 높은 작업 현장에서 기존 굴삭기를 이용한 원격 작업을 가능하게 하여 작업자의 안전을 보장해 준다.

로하우 한창수 대표는 “고스트는 인명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무개조 기반 탈부착형 굴삭기 원격 조종 로봇으로 디지털 출력기능과 카메라 모듈을 추가하여 원거리에서도 다양한 굴삭작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로봇”이라며, “흄관 매설이나 터파기 등의 비가시권 작업을 비롯해 제초 및 벌목, 되메우기 등 다양한 작업을 원거리에서 수행 함으로써 산업 현장에서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