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CIO / SNS / 검색|인터넷 / 라이프 / 소프트스킬 / 애플리케이션

링크드인, 새 뉴스 큐레이션 기능 '트랜딩 스토리라인' 공개

2017.03.23 Matt Kapko  |  CIO
링크드인이 22일 '트랜딩 스토리라인(trending storylines)' 기능을 새로 선보이고 뉴스 큐레이션 기능을 한층 강화했다. 사용자의 관심사와 전문성을 기준으로 개인화된 뉴스와 관련 글을 보여준다.

이 기능은 페이스북이 서비스하는 트랜딩 토픽과 비슷하다. 트랜딩 스토리라인에 노출되는 글은 복잡한 알고리듬과 링크드인 편집팀의 수작업을 통해 결정된다. 트랜딩 스토리라인 탭에 들어가면 새로운 사람과 토픽을 정해 개인적으로 더 관심있는 글이 챙겨 볼 수 있다.

링크드인의 편집장 댄 로스는 "편집자는 대화를 시작하는 사람으로, 스토리라인의 기본적인 토픽을 선택한다. 속보와 유행하는 토픽을 모두 고려해 결정한다. 기본적으로 우리가 집중하는 스토리라인은 그날 경제 분야의 주요 뉴스와 기술 관련 토픽, 금융과 헬스케어이다"라고 말했다. 링크드인은 이번 신기능이 사용자에게 기존 정보 소스와 차별화된 관점과 콘텐츠를 제공해 결국 링크드인 앱 사용시간을 늘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는 "사용자가 스스로 링크드인 피드를 찾아볼 수도 있었지만 이렇게 되면 시야가 좁아질 수 있다. 새 기능을 이용하면 세상에 대한 매우 좁은 시각을 확장할 수 있는데, 이것이 가장 중요한 점이다. 이제 우리가 성공하고 더 멋진 일을 하려면 좁은 관심 영역에서 벗어나 세상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는지 알고 있어야 하고 우리의 새 서비스가 이를 도와준다"라고 말했다.

링크드인이 트랜딩 스토리와 토픽의 새 피드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단행한 것은 업체 15년 역사상 가장 큰 규모로 사이트를 재설계한지 불과 몇달만에 나왔다. 링크드인은 지난 12월에는 새로운 관심사 기반 피드의 초기 형태를 공개하기도 했다.

로는 "편집을 통해 사람들은 자신의 세계를 확장할 수 있고 그 이후에는 각자 보고 싶은 세상을 만들 수 있다"라고 말했다. 트랜딩 스토리라인은 링크드인 모바일 앱의 경우 트랜딩 탭 아래, 데스크톱 홈페이지에서는 우측에 배치됐다. 업체는 이 기능을 미국에서 먼저 선보였고 단계적으로 다른 나라로 확장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