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머신러닝|딥러닝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 프로그램 진행··· "국내 딥 러닝 저변 확대"

2017.03.09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 ‘딥 러닝 인스티튜트(DEEP LEARNING INSTITUTE)’를 진행해 딥 러닝 관련 전문가 양성 및 기술 저변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지난 2월 28일 개최한 올해 첫 번째 딥 러닝 인스티튜트를 시작으로 향후 매월 본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참가자들에게 딥 러닝에 관한 최신 기술들을 교육하고 국내 연구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계획이다.

4차 산업 혁명의 핵심으로 손꼽히고 딥 러닝 기술은 현재 전 세계에 있는 수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비즈니스 혁신을 위해 연구하고 있는 분야이다. 이러한 딥 러닝 기술의 가속화를 선도하고 있는 엔비디아는 연구자들을 위한 딥 러닝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 및 도구들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으며,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자리도 지속적으로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된 엔비디아의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이다. 전 세계 개발자와 IT업계 종사자, 학생들을 대상으로 엔비디아 글로벌 본사에서 인증한 최고 딥 러닝 전문가들이 교육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 과정의 참가자들은 딥 러닝의 개념에서 네트워크 설계 및 배포에 이르는 포괄적인 지식을 얻게 되며, 과정을 마친 후에는 엔비디아가 전 세계적으로 발급하고 있는 딥 러닝 인스티튜트 공식 수료 인증서를 수여한다.

국내에서 딥 러닝 및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이 급부상 하는 가운데,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 프로그램은 국내 딥 러닝 기술 연구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전망이다. 2월 28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진행된 올해 첫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유료임에도 신청자 폭주로 전체 160여 명의 좌석이 단기간에 조기 마감됐다.

이날 딥 러닝 인스티튜트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최근 산업 내 새로운 패러다임을 구축하고 있는 딥 러닝의 발전 양상과 가장 실무적인 딥 러닝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에 대해 살펴보고, 실제로 딥 뉴럴 네트워크를 어떻게 설계하고 훈련하며 배포하는지 실습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평소 딥 러닝에 대해 관심이 많았지만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강연을 찾는 것이 쉽지 않았다”며, “기초부터 진행된 이번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 교육 세션을 통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전문가들과 함께 확인하고 각 과정을 다양하게 실습해볼 수 있어 매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3월 28일과 4월 25일에도 연이어 열리게 될 엔비디아 딥 러닝 인스티튜트는 매월 진행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