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에이수스, 라이젠 지원 X370, B350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 출시

2017.03.06 편집부  |  CIO KR
에이수스(ASUS)가 AMD 라이젠(RYZEN)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M4 소켓 기반 X370, B350 칩셋 시리즈 메인보드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AM4 소켓 기반의 메인보드는 균형 잡힌 성능과 안정성을 제공하는 프라임 시리즈 3종과 다채로운 기능을 갖춘 ROG 시리즈 ROG 크로스헤어(CROSSHAIR) VI 히어로(HERO) 제품 1종까지 총 4종이다.

이번 에이수스의 메인보드 시리즈는 AMD의 최신 프로세서 라인업인 라이젠 시리즈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들이 적용돼 사용자는 게이밍, 연산, 데일리 컴퓨팅 등 어떠한 사용 환경에서도 차별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AURA RGB 라이트닝 컨트롤, AURA SYNC, 3D 프린팅 특화 설계 등을 통해 다양한 형태로 메인보드 시스템을 튜닝할 수 있다.

에이수스 코리아 오픈 플랫폼 비즈니스 그룹 이상훈 매니저는 “이번에 출시된 메인보드 제품은 사용자가 경험하지 못한 압도적인 성능과 안정성을 구현하기 위해 오랜 기간 고민해온 에이수스의 산물”이라며 “한국 소비자가 에이수스의 메인보드와 함께 라이젠 프로세서의 극대화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라임 X370-프로는 X370 칩셋 기반의 ATX 메인보드로, 5-웨이 최적화 기술을 통해 시스템 전반을 최적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부터 새롭게 업데이트된 5-웨이 최적화 기술은 시스템 전반의 발열은 물론 그래픽 카드와 GPU 부분에서 발생하는 발열을 감지하고 쿨링 제어를 지원한다. 또한 AMD의 SVI2 기술과 호환되는 Digi+전원부 컨트롤 기술은 시스템의 오버클러킹 가능성을 높이고 안정성을 향상시켜 소비 전력 절감에 효율적이다.

프라임 B350-플러스는 B350 칩셋 기반의 ATX 메인보드로, 폭넓은 확장성을 보이는 제품이다. NVME 타입 M.2 포트는 2242~22110 사이즈까지 모든 종류의 디바이스 장착이 가능하며, 총 2개의 USB 3.1 타입-A 포트는 최대 10Gbps의 빠른 전송 속도를 제공한다.

B350-플러스는 리얼텍(Realtek)의 ALC887 오디오 코덱이 장착돼 사용자는 더 자연스럽고 웅장한 사운드를 만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탑재된 오디오 쉴딩 기술은 아날로그/디지털 신호를 분리시켜 소음을 차단하고, 일본에서 제작한 프리미엄 오디오 캐퍼시터는 한층 더 또렷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프라임 B350M-A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라이젠 프로세서의 성능을 경험하고자 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실속형 제품이다. 안정성 및 호환성이 돋보이는 B350M-A는 안정적인 시스템 품질을 제공한다.

ROG 크로스헤어 VI 히어로는 AMD의 최신 라이젠 시리즈 프로세서를 통해 최상의 성능을 경험하려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하이엔드 제품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압도적인 오버클러킹 가능성과 폭넓은 확장성은 물론, ROG 시리즈만의 다채로운 게이밍 기술 등 에이수스만의 독자적인 기술이 집약되어 있어 게이머 및 전문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충분하다.

ROG 크로스헤어 VI 히어로는 별도의 핀 헤더를 활용하는 ROG 워터 콜링 존(Water Colling Zone)를 통해 시스템에 구축된 수냉 솔루션 내부 냉각수의 유속과 온도까지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프로-클록 기술로 152~155MHz까지 베이스 클럭을 상승시킬 수 있고, 세이프 부트, 리트라이, BIOS 플래시백, 클리어 CMOS 등의 온보드 버튼으로 오버클록 작업 중 발생하는 오류를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