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시만텍, 클라우드 보안 과제 해결 위한 통합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발표

2017.02.15 편집부  |  CIO KR
시만텍이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시만텍 클라우드 시큐리티 플랫폼(Symantec Cloud Security Platform)’ 혁신 정보를 발표했다.

기업들이 전례 없는 속도로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를 수용하고 있는 가운데, 시만텍은 핵심 자산과 사용자, 데이터를 보다 강력하게 보호하고, 향상된 가시성과 제어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클라우드 세대(Cloud Generation)로의 전환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만텍 클라우드 시큐리티 플랫폼은 클라우드 환경을 위한 가장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일련의 보안 솔루션을 클라우드를 통해 제공한다.



시만텍 클라우드 시큐리티 플랫폼은 기업 최고정보보안책임자(CISO)가 클라우드를 안전하게 도입하고 빈틈없는 보안을 위해 클라우드 환경과 전통 온프레미스 환경을 통합 보호하는 보안 수단을 제공한다. 시만텍은 핵심 보안 프레임워크와 컴플라이언스 프레임워크를 통합한 강력한 오픈 플랫폼을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이끌고, 가장 포괄적인 통제를 제공해 사용자와 기업 조직의 데이터를 보호한다.

시만텍 마이크 페이 사장 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시만텍은 가장 광범위하고 심도 있는 보안 포트폴리오와 민간 사이버 인텔리전스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세대의 보안 문제를 총체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사이버 보안 기업으로서, 고객의 클라우드 활용을 극대화하고 고객의 핵심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이라고 말했다.

시만텍은 데이터 유출방지 솔루션(Symantec Data Loss Prevention, 이하 DLP)과 클라우드 기반의 웹 보안 서비스(cloud-delivered Web Security Service, 이하 WSS)를 통합함으로써 안전한 웹 경험을 보장하고 기업 데이터를 보호하는 하나의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시만텍 이메일 닷 클라우드(Symantec Email.cloud)와 클라우드 접근 보안 중개(Cloud Access Security Broker, 이하 CASB) 솔루션의 통합을 통해, 시만텍은 웹, 이메일,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상에서 업계 선두의 DLP를 제공할 수 있게 돼 클라우드 세대로 안전하게 전환할 수 있다.

시만텍의 새로운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 서비스(Malware Analysis Advanced Service)’는 WSS 내에서 파일에 대해 완전한 행동 기반의 샌드박스를 제공, 정교한 최신 위협으로부터 사용자를 보호한다. 이 기능은 2016년 초에 소개된 고급 멀티 팩터 콘텐츠 및 에뮬레이티드 샌드박싱에 추가된 기능이다. 이제 WSS는 MAAS를 이용해 완전한 행동 기반의 샌드박스를 제공해 가장 정교한 위협을 차단할 수 있게 됐다.

시만텍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Cloud Workload Protection)’은 아마존 웹 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환경에서 자동화된 보안 정책을 실행하고, 알려지지 않은 공격으로부터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한다. 새롭게 발표된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은 퍼블릭 클라우드 워크로드에 대한 보안을 자동화하고 사용량 기반 과금, 신속한 워크로드 탐지, 높은 가시성, 탄력적인 보안으로 클라우드 워크로드의 안전한 도입을 지원한다.

시만텍은 기존에 발표한 클라우드 워크로드 프로텍션에 이어 AWS를 지원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Web Application Firewall)’을 발표했다. 블루코트 프록시SG 기반의 시만텍 웹 애플리케이션 방화벽은 완전한 리버스 프록시(full reverse proxy), 웹 애플리케이션 보호, 오픈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 프로젝트(Open Web Application Security Project, OWASP) 톱 10 커버리지를 제공하며, 고유의 콘텐츠 탐지 기술로 AWS 환경에서 안전한 애플리케이션 도입을 가능하게 해준다.

MS 애저까지 지원을 확대한 시만텍 CASB 솔루션은 사용자 활동을 모니터링하고 기록하면서 행동 분석과 머신러닝을 이용해 계정 탈취를 탐지한다. 시만텍 CASB는 보안 경고, 사용자 격리, 비인가 활동 차단을 용이하게 하는 한편, 사용자 활동 로그를 탐색하고 보안 사고를 신속히 조사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