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훈련|교육

한국후지제록스, 직장인 대상 업무 효율 개선 위한 설문조사 결과발표

2017.01.26 편집부  |  CIO KR
한국후지제록스가 2017년 새해를 맞아 직장인들의 업무환경 실태를 파악하고, 업무 개선 방안을 살펴보기 위해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1월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기업 내 업무 효율을 저해하는 요인을 파악하기 위해 진행됐으며, 사무/관리직/전문직 등 총 785명의 직장인이 설문에 참여했다.

이번 조사에서 사무실 능률 저하의 주범에 대해 묻는 질문에 52.7%(복수응답 허용)가 노후화된 PC와 노트북이라고 답변했으며, 35.8%가 ‘관리 되지 않는 수많은 문서들’이라고 답했으며, ‘모바일 워크가 불가능한 업무환경’(28.7%)이라는 응답도 있었다. 이에 대부분의 직장인들이 새해에는 노후화된 기기 교체와 사무실 업무 환경에의 변화를 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새해에 사장에게 요청하고 싶은 업무 환경 개선 방안에 대해 묻는 질문에는 응답자의 절반 이상이 노후화된 사무기기의 교체를 원하고 있음을 보여주듯 ‘빠른 속도의 사무기기’(65%)라 답했다. 특히, 응답자들은 사무기기의 교체 외에도 ‘모바일 프린트 등 모바일 워크가 가능한 환경 구축’(37.7%), ‘보안이 철저한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사용’(32.5%), ‘문서 자동화서비스’(26.9%) 순으로 답했다. 이를 통해, 직장인들이 하드웨어 교체뿐 아니라 클라우드, 모바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맞는 최신 IT서비스의 도입을 원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아울러 올해 본인 회사에 꼭 필요한 문서 관련 솔루션에 대한 질문에는 응답자의 50%(복수응답 허용)가 스마트폰으로도 출력이 가능한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이 가장 필요하다고 대답했다. 하지만 설문조사에 참여한 직장인의 80% 이상은 사내에서 모바일 프린트가 안 된다고 답해, 직장인의 희망사항과 현실 사이에는 괴리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모바일 프린트 솔루션’에 이어 ‘스캔 자동화 솔루션’(49.5%), ‘전자 팩스 솔루션’(33.8%)이 기업에 꼭 필요하다고 답해 업무 프로세스를 간소화해 업무효율을 높이고, 불필요한 업무를 줄이고자 하는 직장인들의 의견을 엿볼 수 있었다.

한국후지제록스 장은구 전략사업본부 부사장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 대다수의 직장인들이 노후화 된 사무 기기가 업무 효율을 떨어뜨린다고 답했으며, 업무 환경 개선 필요성에 대해 인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며 “올해에는 기업들이 직장인들이 원하는 것에 좀 더 귀 기울여, 그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는 업무환경으로 개선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