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SAP, 언더아머의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 지원

2017.01.23 편집부  |  CIO KR
SAP는 스포츠웨어 업체인 언더아머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피트니스 플랫폼 개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언더아머 케빈 플랭크 회장은 “앞으로 언더아머 의류 제품이 호흡, 심박수 등을 측정할 수 있도록 개발할 예정이며, 온도조절과 음악 등 고객 한 명 한 명에게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실시간으로 분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SAP HANA를 도입했다”고 말했다.

SAP 빌 맥더맷 CEO는 언더아머를 SAP의 디지털 혁신의 대표적인 예로 꼽으며, SA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어떻게 기업들이 디지털 변혁을 이끌어 내는지 밝혔다.

맥더맷 CEO는 “SAP HANA를 통해, 언더아머는 자사의 신발과 의류를 모든 디바이스, 모든 고객들, 모든 채널 및 커뮤니티와 연결(connect)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언더아머는 커넥티드 피트니스(Connected Fitness)라는 비전 아래 가지고 있던 디지털 전략을 완전히 개편했다. 언더아머는 피트니스 건강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운영하고 있던 맵마이피트니스(MapMyFitness) 등 관련 업체들을 차례로 인수하며 부족했던 디지털 역량을 강화했다. 또한 SAP HANA를 도입해, 고객의 피트니스 정보와 웨어러블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으로 이용 및 통합해 고객이 어떻게 언더아머 제품을 통해 개개인의 건강관리 목표에 가까워지는지 실시간으로 열람하고 분석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언더아머가 보유한 애플리케이션인 ‘언더아머 레코드(Under Armour Record)’는 모든 피트니스 애플리케이션과 고객 데이터의 통합판으로, 현재 약 1억 6,000만 명 이상의 사용자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수는 매일 늘어나고 있다.

또한, 언더아머는 SAP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데이터 분석 기반의 고객별 맞춤 서비스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 예를 들어, 한 고객이 작년 한 해 동안 일곱 번의 등산을 했다면 올해 새로운 등산화에 대한 구매의사가 있을 것이란 것을 예상할 수 있으며, 언더아머는 이에 맞춰 새로운 등산화를 비롯해 등산 관련 다양한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된다.

SAP와 언더아머는 모두 기술이나 스포츠에 그 가능성이 국한돼 있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와 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고객들의 실질적인 삶을 개선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