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통신|네트워크

LG유플러스, 한라그룹에 ICT 서비스 구축

2017.01.23 편집부  |  CIO KR
LG유플러스가 한라그룹에 정보통신기술(ICT)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한라그룹 전 계열사에 LG유플러스의 최첨단 인터넷과 전용회선, 유선전화 등의 통신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뼈대다.

LG유플러스는 한라홀딩스와 ‘한라그룹 차세대 ICT 환경 도입 및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LG유플러스는 한라그룹의 전 계열사에 ICT 기술과 인프라 등을 구축하는 한편, 최첨단 통신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한라그룹에 제공하는 ICT 서비스에는 초고속 인터넷과 전용회선을 포함해 유선전화, 팩스 등 유선통신 기반을 아우르고 있다. LG유플러스의 최첨단 통신 서비스가 적용되면, 한라그룹 전 계열사의 사무환경은 그 만큼 빠른 업무처리 등이 가능해져 더욱 편리한 ‘스마트빌딩’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특히 양사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향후 더 큰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예를 들어 LG유플러스가 국내 홈 IoT 시장에서 가입자 55만 가구를 확보한 데 이어 연내 ‘100만 돌파’를 목표로 삼고 있는데, 한라그룹의 경우 건설업체인 한라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만큼, 향후 IoT 아파트 등이 양사가 그리는 ‘미래 먹거리’의 사업모델이 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설명하고 있다.

한라그룹 CIO 김희권 상무는 “그룹 내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도입 등 그 동안 ICT 혁신을 추진해 왔고, 이번에 LG유플러스와 협약을 계기로 차세대 ICT 도입에 빠른 실행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곽순구 기업영업2담당은 “유선서비스를 기반으로 향후엔 LTE와 IoT 등으로 협력범위를 넓혀 양사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업무협약 체결 뒤에 한라그룹 계열사에 근무 중인 정보통신 및 시스템 운영 관계자들도 한라인재개발원에 모여 LG유플러스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