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함샤우트, 디지털 전략 브랜드 '디라이트’ 론칭

2017.01.17 편집부  |  CIO KR
PR 기업 함샤우트가 디지털 전략 브랜드 ‘디라이트(D-lite)’ 출범과 함께 인플루언스데이터베이스(Influencer Data Base) 구축 시스템을 개발하며, 비즈니스 매출에 기여할 수 있는 IBC(Integrated Business Communication, 이하 IBC)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밝혔다.

이제 PR의 영역은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선호도 확대 차원을 넘어 실질적으로 비즈니스 매출에 기여하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요구하고 있어 기존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에서 더 나아가 IBC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함샤우트는 IBC 서비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 영역으로 대두된 디지털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해부터 디지털 전문가를 대거 영입, 변화 무쌍한 디지털 환경에 최적화된 플랫폼을 개발하고 연구, 컨설팅을 제공하는 ‘디지털 랩’을 설립했으며, 다양한 외부 파트너와의 협업을 통해 독자적 디지털 전략 브랜드 ‘디라이트’를 출범하게 됐다고 밝혔다.

디라이트 디지털 전략 브랜드는 데이터 기반 전략 수립 및 캠페인 기획/운영, 성과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기본이고, 자체 SNS 네트워크 플랫폼을 통한 콘텐츠 확산 서비스까지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디라이트의 주력 서비스 중 하나인 ‘인사이트 & 애널리시스(Insight & Analysis)’는 디지털 랩에서 자체 개발한 ‘빅데이터(BIG-DATA)’ 플랫폼을 통해 구현된다. 빅데이터는 소셜 미디어상의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는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실시간 소셜 데이터 수집, 실시간 분산 색인 및 검색, 실시간 주요 토픽 추출, 트렌드, 연관 주제어 분석 등 다양한 소셜 빅 데이터 고급 분석이 가능하다.

디라이트의 또 다른 서비스 제공 영역은 ‘콘텐츠 확산 플랫폼’이다. 함샤우트는 총 200개 채널, 5,000만 팬을 커버하는 콘텐츠 확산 플랫폼을 확보해 브랜드 니즈에 맞는 효과적인 콘텐츠 확산 및 실시간 트레킹을 통한 성과를 측정할 수 있다.

특히, 햠샤우트가 개발한 ‘PR 클라우드’는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변화하는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관리하는 플랫폼이다. 함샤우트는 혁신적인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PR 클라우드 솔루션을 통해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변화하는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네트워크를 통합 관리, 고객의 다양한 PR 니즈에 맞춰 미디어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도약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