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HID 글로벌, 2017년 ID 기술 트렌드 전망 발표

2017.01.17 편집부  |  CIO KR
HID글로벌이 2017년 ID 기술 사용 변화에 관한 전망을 발표했다. 회사는 모바일 기기 및 첨단 스마트 카드 기술 도입이 증가할 것이며, 클라우드의 중요성 및 의존도가 늘어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이와 더불어, 스마트 환경 및 사물인터넷(IoT) 상에서 보안 및 신뢰에 대한 개념이 혁신적으로 변화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HID글로벌은 또 트러스티드ID가 정부, 금융 및 의료 시장 등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산업에서 스마트 카드, 모바일 기기, 웨어러블, 임베디드 칩뿐만 아니라 기타 스마트 기기와 함께 사용되는 방식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것으로 내다봤다. 아울러 이러한 변화는 레거시 시스템으로부터 NFC, 저전력 블루투스 및 첨단 스마트 카드 기술로의 전환을 가속화시킬 것이라는 전망이다.

HID 글로벌의 2017년 전망은 지난 해 모바일 ID 기술 도입이 진전을 이룬 것을 기반으로 나왔다. HID 글로벌은 업계의 전반적 트렌드를 잘 반영하듯, 광범위한 모바일 솔루션을 통해 많은 고객을 확보했으며,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ID 증명 솔루션을 원하는 잠재고객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

HID 글로벌의 스테판 와이딩 CEO는 “기업들이 광범위한 분야에서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려 하고 있어 2017년은 보안업계에 매우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이라며, “이는 고객들이 향후 더욱 연결된 환경에서 다양한 활동을 위해 어떠한 방식으로 모바일과 스마트 카드의 트러스트 ID를 사용하는 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

HID 글로벌은 기업들이 다양한 기존 및 신규 활용 분야에서 어떻게 트러스트 ID를 생성, 관리, 사용할 지에 영향을 미칠 4가지 주요 트렌드에 관한 전망을 내놓았다.

4가지 주요 트렌드는 ▲모바일 기기 및 첨단 스마트 카드의 도입 증가는 트러스티드 ID의 필요성을 증가시킬 것 ▲디지털 ID 공통 관리 플랫폼 생성을 위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솔루션을 통해 클라우드에 더욱 중점을 둘 것 ▲IoT를 통해 더 많은 사람, 장소 및 사물간 연결이 확대되면서 트러스티드 IoT(IoTT)를 보장해야 할 필요성 증가 ▲기업 및 소비자들의 일상 생활에 트러스티드 ID가 더욱 적용될 것이라는 내용이다.

HID 글로벌은 지난 수 년간 IT에 소비자 트렌드가 도입된 것처럼 2017년에는 물리적 출입부터 클라우드 기반 리소스 로그인, 맞춤 주문형 문서 인쇄, 원격 인쇄된 크리덴셜 구축 또는 휴대전화, 웨어러블, 스마트 카드에서 트러스티드 ID 사용을 통한 기타 트랜잭션 및 일상 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보안의 소비화가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했다.

은행, 정부, 의료시장 및 기타 규제를 준수해야 하는 시장에서 물리적 다중 요소 인증 및 IT 접근 제어는 사용자에게 보다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고, 보안 강화를 위해 통합 시스템으로 이행할 수 있도록 해 준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HID 글로벌은 ID 기술 사용 방식의 변화가 2017년 보안 산업 트렌드 및 향후 수 년간 사용자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는 새로운 솔루션 및 기능 개발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