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디지털 디바이스 / 스토리지

씨게이트-DJI, 드론 생태계 위한 데이터 솔루션 분야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2017.01.05 편집부  |  CIO KR
씨게이트 테크놀로지와 무인항공기 제조업체 DJI가 CES 2017에서 드론 데이터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드론에 탑재된 카메라 해상도와 비행시간이 향상되면서 한 번의 비행에도 수 백 기가바이트의 데이터가 생성되는데, 씨게이트와 DJI는 이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저장, 관리하고 내려받을 수 있는 솔루션 개발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DJI의 전략적 파트너십 부문 이사인 마이클 페리는 “DJI는 무인항공기 기술 발전을 선도하고 있고 이에 큰 자부심을 느낀다”며, “DJI의 탁월한 드론 전문성과 씨게이트의 스토리지 기술력이 합쳐진다면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데이터 관리 방법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DJI의 인스파이어 2와 같은 최신형 드론의 경우, 5.2K 해상도에 달하는 고화질로 주변 영상을 촬영한다. 따라서 경의로운 수준의 고화질 비디오를 제작할 수 있지만 생성되는 데이터의 양도 그만큼 높아진다. 이 드론의 경우 25분에 걸친 촬영만으로 약 120 기가바이트에 달하는 데이터가 발생한다.

즉, 고화질 카메라를 탑재한 드론의 경우 더욱 효율적으로 영상을 내려 받고 재생하거나 백업할 수 있는 솔루션을 필요로 한다. 씨게이트와 DJI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무인항공 드론의 데이터 관리 흐름을 간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

씨게이트의 팀 부커 소비자 그룹 부문 수석 부사장은 “씨게이트는 DJI와의 협력으로 드론 사용자가 새롭고 감동적인 항공 영상을 촬영하는데 집중할 수 있도록 드론 데이터 관리 전반에 걸친 혁신을 이루겠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와 DJI는 올해 후반에 전략적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제작된 첫 협업 제품을 발표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