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티맥스소프트, 유럽에 25억원 규모 SW 수출 계약 체결 "공략 본격화"

2016.11.30 편집부  |  CIO KR
티맥스소프트가 유럽 시장에서 SW 수출 계약에 성공하며 본격적인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는 최근 핀란드의 ‘사회보장보험공단(Kela)’와 총 25억 원 규모의 메인프레임 리호스팅 솔루션인 ‘오픈프레임(OpenFrame)’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유럽 시장에서 오픈프레임 사업을 수주하게 된 요인으로 티맥스소프트 오픈프레임의 기존 메인프레임과의 호환성과 함께 시스템 모더나이제이션(modernization)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과 뛰어난 기술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꼽았다.



또한 국내의 삼성생명과 메리츠화재는 물론 미국의 GE캐피탈, 일본의 노무라증권과 같은 대형 금융 사이트에서의 오픈프레임 도입 성공사례와 함께, 해외시장 공략을 위해 글로벌 IT 컨설팅 기업인 ‘CGI 그룹(www.cgi.com/en)’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 고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영업을 펼쳐 나간 것이 주효했던 것으로 업체 측은 평가하고 있다.

핀란드의 사회보장보험공단인 ‘켈라(Kela)’는 지난 1937년에 설립된 기관으로 설립 당시에는 핀란드의 퇴직수당 관련 업무를 수행했지만, 현재 소아복지, 실업수당, 질병수당, 건강보험, 학생복지, 국민연금 등을 관리하며 핀란드 모든 연구 거주자들에게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계약 체결로 핀란드 사회보장보험공단 켈라는 기존의 7,000MIPS 규모의 IBM 메인프레임을 티맥스소프트의 리호스팅 솔루션인 ‘오픈프레임’을 통해 시스템을 모더나이제이션하게 된다.

이번 리호스팅 프로젝트는 2017년 1월부터 2018년 3월까지 약 15개월에 걸쳐 진행되며, 티맥스소프트는 영국 법인과 함께 개발 및 기술지원을 수행하게 된다.

이와 함께 티맥스소프트는 핀란드 사회보장보험공단 켈라와의 3년 간 초기 계약이 종료되는 4년 차 이후부터는 매년 10억원 이상의 유지보수 매출도 추가로 발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티맥스소프트 장인수 사장은 “최근 대한민국 ICT 수출입 동향에 따르면, 의존도가 높은 스마트폰 산업의 부진으로 인해 전년 동기 대비 33% 이상 수출이 감소하는 등 경제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스마트폰 시장이 포화상태에 다다르고 있는 것을 감안할 때 국내 ICT 산업도 전통적인 제조업에서 벗어나 고부가가치 산업인 SW 수출에 힘을 기울여야 할 때”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