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클라우드 / 통신|네트워크

이노그리드, 아토리서치와 SDN·NFV 사업 제휴

2016.11.28 편집부  |  CIO KR
이노그리드가 SDN 전문기업인 아토리서치(www.atto-research.com)와 전략적 사업제휴를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이노그리드는 자사의 퍼블릭과·프라이빗 클라우드서비스 ‘클라우드잇’에 아토리서치의 SDN 컨트롤러 ‘오벨’을 연동해 한층 고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한다. 특히, 이노그리드의 x86 고성능 어플라이언스(Cloudit Compute Appliance, CCA)에 네트워크 기능 가상화를 위해 ‘아테네’를 추가해 보안, 부하분산, 클라우드 가상화 등 좀 더 유연한 구조로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을 지원하게 된다.



이노그리드 조호견 대표는 “아토리서치와 협력해, 클라우드 시장을 확장해 나가는 동시에 국내외에 토종기업의 소프트파워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클라우드와 SDN의 결합은 규모가 증가할수록 불가분의 관계로 차세대 네트워크 산업의 핵심으로 자리잡아 나가는 동시에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 중심으로 이동하면서 기업의 혁신과 변화를 주도할 분야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토리서치 정재웅 대표는 “양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능력과 기술력, 자원등을 융합한다면 분명 단기간에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어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며 공공 클라우드 시장을 시작으로 클라우드 네트워크 혁신의 핵심 기술인 SDN 및 NFV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노그리드는 자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을 위해 퍼블릭과 프라이빗 클라우드의 장점을 고도화 시켜 프라이빗 환경에서도 퍼블릭의 민첩성과 유연성을 이용할 수 있도록 HCI(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 시장도 주목하고 있다. 이를 위해 컴퓨팅, 스토리지, 네트워킹, 가상화등을 자체 어플라이언스(CCA)와 통합해 향후 소프트웨어 정의(Software Defined)기반 ‘SDDC’(Software Defined Data Center)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