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클라우드

“공공 시장,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움직임 꿈틀” 이스트소프트

2016.11.25 편집부  |  CIO KR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클라우드 관련 제품의 문의 및 견적 요청이 약 143% 증가하고 총 매출액 역시 전년 대비 80% 이상 성장했다고 발표했다.

특히, 같은 기간 공공시장 매출액이 큰 폭으로 증가했으며, 이는 클라우드 발전법에 따른 공공시장의 변화가 민간 서비스 업체의 사업 성과로 이어지고 있다고 풀이할 수 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클라우드 발전법이 진입 장벽이 높았던 민간 기업 클라우드 서비스의 공공시장 진출을 유연하게 만들어, 클라우드 서비스 산업 생태계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며, “특히 시큐어디스크의 경우 상대적으로 저렴한 도입 비용과 정부 사업 수주를 통해 입증받은 안정성으로, 각종 공공 기관에서 도입 1순위로 검토되며 실적 성장이 빠르게 체감되고 있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시큐어디스크’는 조직 내부 사용자 PC에서 생성된 모든 자료를 프라이빗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된 중앙 스토리지로 강제 이관시켜 관리해, 문서 파일의 외부 유출을 원천적으로 방지하고 랜섬웨어 공격 등으로 인한 문서 유실도 방지해주는 문서 보안 솔루션이다.

또한 GS(Good Software), 암호모듈검증제도(KCMVP)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지난 7월에는 중소기업청이 주관한 ‘2016년도 기술유출방지시스템 구축’ 정부 지원사업에서 가장 많이 도입된 보안 솔루션으로 선정되는 등 시장에서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

현재 이스트소프트는 기존 시큐어디스크 및 자사 보안 제품을 개선해, 단일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다양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 차세대 문서 보안 솔루션을 개발 중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