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라이프 / 모바일 / 소비자IT / 웨어러블

손목시계, 스마트를 품다···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15종

2016.11.14 James A. Martin  |  CIO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또는 '스마트 아날로그 워치'를 알고 있는가?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는 스마트워치와 기존 시계의 장점을 융합한 제품 범주다. 다시 말해 기존 시계의 디자인과 스마트워치의 기능을 제공한다.

이론적으로는 분명히 그렇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애플이나 첨단 안드로이드 스마트워치와 비교하면 기능 측면에서 떨어지는 제품들이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긍정적인 부분도 있다. 자주 충전을 할 필요가 없고, 꽤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지금부터 최신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모델 15종을 소개하겠다. 대부분 최신 제품이며, 몇 주 전 출시된 제품도 있다.

미스핏 페이즈(Misfit Phase)
시계 제조사 파슬(Fossil)이 액티비트 트래커 ‘미스핏’을 인수한 이후 첫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인 페이즈(175~ 195달러)를 최근 출시했다.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페이스가 특징인 6종의 모델이 있다. 운동한 거리, 칼로리, 수면 상태를 추적가능 기능을 갖췄다. 약 50미터 깊이를 버틸 수 있는 방수 기능이 탑재됐 있다. 진동으로 스마트폰 알림을 알려주는 기능, 연결된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촬영하거나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스마트 버튼 기능이 있다. 페이즈 워치는 동전형 충전지로 6개월 동안 사용할 수 있다. 11월 7일부터 예약 주문이 시작됐다.







파슬 Q 테일러(Fossil Q Tailor)
파슬이 출시한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는 4개 제품군 12종에 이른다. 제품군마다 스마트워치 디자인이 다르다. 그러나 모든 파슬 하이브리드 워치가 동일한 특징을 갖고 있다. 모두 운동 거리, 소모 칼로리, 수면을 추적하는 기능을 갖고 있으며, 안드로이드 및 iOS용 파슬 Q 모바일 앱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맞춤형 스마트폰 알림과 캘린더 알림, 알람 기능을 제공하고, 여러 시간대의 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회사에 따르면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있는 배터리의 사용 시간은 최대 6개월이다. 또 25달러에 여분의 파슬 Q 밴드(시계줄)를 구입해 이용할 수도 있다.

파슬 Q 테일러 제품군 모델은 3종이다. 골드 케이스에 밝은 갈색 가죽 밴드, 로즈 골드 케이스에 밝은 갈색 가죽 밴드, 로즈 골드 케이스에 청색 밴드 제품이 있다. 각각 195달러다.


파슬 Q 크루마스터(Fossil Q Crewmaster)
검은색 실리콘 소재 밴드에 검은색 페이스, 2가지 색상의 회전형 베젤이 특징인 175달러짜리 파슬 Q 크루마스터는 남성적인 디자인의 시계다. 또 다소 무겁다. 아래에 프로그래밍을 할 수 있는 버튼이 장착돼 있다. 스마트폰 알람, 음악 재생, 사진 촬영에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다.

그러나 사용해본 결과 운동 거리 측정이 정확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핏빗 차지 2와 애플 워치에서 측정된 운동 거리는 각각 1만 2,964보와 1만 3,385보였는데, Q 크루마스터는 1만 100보에 불과했다. 또 수면 측정도 정확하지 않았다. 측정 값이 다소 낮은 현상이 나타났다. 청색 실리콘 및 스테인레스 스틸 밴드 모델 모두 195달러이다.


파슬 Q 게이저(Fossil Q Gazer)
Q 게이저 모델은 3종이다. 모두 로마 숫자 시계판에 크리스털 액센트 디자인을 갖고 있다. 스테인레스 스틸 및 회색 가죽 밴드 모델은 215달러, 로즈 골드 스테인레스 스틸 모델은 235달러다. 3 모델 모두 도시적이며 세련된 디자인을 자랑한다.



파슬 Q 네이트(Fossil Q Nate)
파슬 Q 네이트 또한 모델이 3종이다. 짙은 갈색 가죽 밴드, 스테인레스 스틸, 검은색 스테인레스 스틸 모델의 가격은 각각 195달러, 195달러, 215달러이다. 워치 페이스는 모두 검은색이다. 스테인레스 스틸의 페이스가 특히 높은 가독성을 갖췄다. 시침과 숫자가 대비되기 때문이다. 다른 두 모델은 옅은 검은색의 다이얼을 갖고 있다. 디자인은 좋지만 시간을 정확히 읽기 어려울 수 있다.




모바도 볼드 모션(Movado Bold Motion)
모바도는 '박물관 시계'로 유명하다. 숫자판이 없이 12개의 시간 표시 도트(Dot)만 있는 단순한 다이얼이 특징이다. 이 회사는 이 상징적인 도트 디자인을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에도 적용했다.

가장 저렴한 제품은 HP가 엔지니어링 한 볼드 모션 모델 3종이다. 전화, 캘린더 미리 알림, 이메일, 문자 메시지, 소셜 미디어 알림을 햅틱으로 알려준다. 알림과 함께 다이얼 안쪽의 LED 조명이 표시된다. 볼드 모션은 운동 거리만 측정한다. 가격은 블랙 실리콘 시계줄 모델이 695달러, 스테인레스 스틸 링크 시계줄 모델이 795달러, 검은색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와 여기에 맞는 스테인레스 시계줄로 구성된 모델이 895달러이다.



모바도 서카 모션(Movado Circa Motion)
모바도 서카 모션 손목시계에는 수면 추적 기능이 추가돼 있고, 운동과 수면 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서브다이얼(작은 다이얼)이 있다. 정기적으로 운동을 하도록 알려주는 기능도 지원한다. 교체 가능한 배터리의 수명은 최대 2년이다.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에 상아색 다이얼 모델은 1,195달러, 노란색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에 상아색 다이얼 모델은 1,295달러, 붉은색(로즈골드와 비슷) 스테인레스 스틸 케이스에 검은색 다이얼 모델은 1,295달러다.



모바도 뮤지엄 스포츠 모션(Movado Museum Sport Motion)
뮤지엄 스포츠 모션은 숫자가 없는 검은색 다이얼 디자인, 운동량과 수면 목표를 알려주는 서브다이얼이 특징이다. 3가지 모델이 있다. 검은색 가죽 시계줄 모델은 995달러, 스테인레스 스틸 링크 시계줄 모델은 1,195달러, 검은색 스테인레스 스틸 링크 시계줄 모델은 1,495달러이다. 남성적인 미니멀리즘 디자인을 특징으로 하는 시계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