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 애플리케이션

SAP, 디지털 변혁에 최적화된 차세대 플랫폼 ‘SAP HANA2’ 공개

2016.11.09 편집부  |  CIO KR
SAP이 11월 8일부터 10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SAP 테크에드(SAP Tech Ed)’에서 혁신에 최적화된 HANA의 최신 버전인 SAP HANA2를 공개했다.

SAP HANA2 는 11월 30일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또한, 손쉽게 SAP HANA2를 구축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에디션(express edition)은 정식 출시 이후 빠른 시일 이내에 출시될 예정이라고 업체 측은 밝혔다.



SAP HANA2의 주요 업그레이드 내용은 ▲데이터베이스 관리 ▲데이터 관리 ▲분석 인텔리전스 ▲애플리케이션 개발이다.

SAP HANA2는 위치에 구애 받지 않고 기업용 모델링, 데이터 통합, 향상된 데이터 품질 및 계층형 스토리지 등을 향상해 고객이 다양한 위치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SAP는 설명했다. 또한 텍스트, 공간, 그래프 및 스트리밍 데이터에 대한 진일보한 분석을 기반으로 새로운 패턴 인지 및 머신 러닝 활용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SAP는 SAP 테크에드에서 서비스형 SAP 하이브리스(SAP Hybris as a Service)를 통해 다양한 마이크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SAP는 지구관측 분석 서비스, 커넥티드 주차 솔루션 그리고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의 새로운 솔루션 및 기능 등도 공개했다. 특정 목적 별 서비스인 마이크로서비스는 애플리케이션 구성 요소 기반의 작은 개별 서비스를 조합해 제공한다.

올해 초 미국 시장에 출시한 서비스형 SAP 하이브리스 기반의 마이크로서비스는 2017년에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출시될 예정이다. SAP HANA로 구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마이크로서비스의 이용자들은 언어나 개발 플랫폼에 관계없이 간단한 API로 분석적 인사이트를 획득해 애플리케이션을 향상할 수 있다.

SAP 제품 및 혁신 담당 경영이사회 임원인 베른트 로이커트는 “SAP는 2010년 SAP HANA 출시를 기점으로 인메모리 컴퓨팅 분야를 개척하고 고객을 위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하는 코어 데이터 플랫폼을 필두로 혁신을 주도하고 있다”며 “SAP HANA2는 차세대 SAP HANA로서 고객이 디지털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업계에 이정표를 제시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SAP는 이번 행사에서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에 대한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들을 발표했다. 새로운 솔루션 및 기능들은 가상 머신을 위한 지원, 아리바 통합 클라우드(Ariba Cloud Integration Gateway)를 위한 선통합(prebuilt integrations), 빠른 사물인터넷 시나리오를 위한 스마트 데이터 스트리밍 등을 포함한다. 해당 기능들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를 확장하고 디지털 변혁에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편, SAP는 지난 5월에 맺은 애플과의 파트너십 성과도 공개했다. 양사의 파트너십으로 인해 개발자들은 기업의 중요 데이터와 과정에 접근 가능,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통해 사용자가 보다 직관적이고 손쉽게 결정하도록 사용자 경험을 개선했다. 이번 행사에서 SAP는 iOS용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기반의 새로운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 얼리어답터용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