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컴볼트, 데이터 관리 솔루션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 공개

2016.11.09 편집부  |  CIO KR
컴볼트가 클라우드 데이터 보호 지원 확대,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 제공,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Software Defined Data Services) 지원 등의 기능을 추가한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Commvault Data Platform)’을 공개했다.

컴볼트 솔루션은 개방형 API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높은 수준의 개방성을 제공해, 고객들이 인프라 플랫폼과 컴퓨팅, 스토리지 제공 업체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폭넓은 선택권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또한 컴볼트는 필요에 따라 데이터 관리 솔루션의 일정량을 구매해 사용할 수 있도록 비용 합리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를 지원하고, 백업과 아카이빙 등 데이터 보호 업무 자동화를 지원하는 오케스트레이션 기능을 추가하는 등의 혁신을 통해 백업, 복구, 아카이브 업계에서 리더십을 더욱 강화했다고 밝혔다.



컴볼트는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이 클라우드 데이터 관리 분야의 강점을 바탕으로 AWS(Amazon Web Services)에 대한 지원을 확대해,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더 나아가 기업들이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에서 전반적인 데이터 관리 전략을 실행할 수 있도록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오라클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 상의 애플리케이션 및 워크로드 백업, 마이그레이션, 데이터 보호 기능을 새롭게 지원한다. 이번 발표를 통해 컴볼트는 25개 이상의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계속 증가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의 워크로드나 특정 클라우드의 워크로드를 지원하여, 고객들이 진정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전략을 구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설명했다.

또한 컴볼트는 사용자들이 데이터 관리 및 보호 환경을 빠르고 쉽게 구성, 운영, 모니터링할 수 있도록 데이터베이스 관리자와 가상화 관리자를 위한 새로운 콘솔을 포함해, HTML-5 상에서의 각 담당 업무 역할에 맞춘 사용자 인터페이스 시리즈를 소개했다. 새로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들이 컴볼트 기반의 데이터 관리 환경을 더욱 간단하고 편리하게 운영하고 모니터링하도록 지원한다.

컴볼트는 자사의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에 소프트웨어 정의 기능을 추가해 솔루션을 한층 향상시키고, 고객들에게 빅데이터나 디지털 저장소 환경에 주로 적용되는 고성능의 백업, 복구, 아카이브 기능 및 높은 확장성을 제공한다. 이 같은 인프라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컴볼트는 고객들이 빅데이터나 디지털 워크로드에 맞춘 새로운 솔루션을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과 새로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은 벤더 종속성을 없애고, 비용을 절감하며, 높은 민첩성과 유연성을 제공하고, IT 솔루션의 확장성을 높일 수 있다.

컴볼트는 컴볼트 인텔리스냅(Commvault IntellSnap)이 어레이 기반의 복제에 대한 지원을 확장하면서 퓨어스토리지 플래시 어레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고객들은 퓨어스토리지 기반의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캡처, 이동, 보존, 검색, 분석, 복구할 수 있다.

컴볼트 로버트 해머 회장 겸 CEO는 “데이터의 양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클라우드 도입이 확산되며, 빠르게 기술이 변화하면서 데이터 관리는 더욱 어렵고 복잡해지고 있다”며, “컴볼트는 데이터 관리를 위한 혁신적인 로드맵을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들이 데이터 중심의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