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나노브릭 "바닐라코·씨엘포 화장품에 위조방지 솔루션 ‘엠태그’ 적용"

2016.11.08 편집부  |  CIO KR
에프앤코(F&Co)의 코스메틱 브랜드 ‘바닐라코’와 아미코스메틱의 더마 에스테틱 브랜드 ‘씨엘포(CLIV)’의 제품 패키지에 위조방지솔루션 ‘엠태그(M-Tag)’이 적용됐다고 나노브릭이 밝혔다.

바닐라코는 올해 4월 이후 제작된 클렌징 라인 ‘클린 잇 제로’에, 씨엘포는 리바이탈라이징 라인 ‘맥스 히아루로닉 프로폴리스’에 엠태그를 적용한다.



두 브랜드 제품의 패키지에는 자기장에 의해 색이 변하는 자기 색가변 소재로 인쇄한 정품인증 라벨인 엠태그가 붙는다. 1차적으로 제품 패키지에 동봉된 미니자석을 라벨 뒤에 갖다 대면 색상·패턴이 변해 정품 여부를 육안을 확인할 수 있다. 정품인증 앱 ‘엠체크(M-Check)’를 통해 라벨에 인쇄된 QR코드를 온라인 인증하면 추가적으로 정품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

이 밖에 국내 화장품 기업들뿐만 아니라 수출 화장품의 정품보호에 대한 필요성이 대두되면서 최근 일본 화장품 브랜드 웨이브 코포레이션은 스파 트리트먼트 제품에, 중국의 화장품 브랜드 아이미리(Aimili)의 마스크팩에 엠태그를 공급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나노브릭 관계자는 “국내는 물론이고 중국 소비자들은 갈수 심화되는 ‘짝퉁’ 피해로부터 정품에 대한 눈높이가 높아지고 있다”며, “가까운 미래에는 육안으로 증명할 수 있는 정품 판별 장치가 제품에 부착되지 않으면 소비자는 제품에 대해 신뢰도를 얻기 힘들 것”이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