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가온소프트, 기업용 위치기반 O2O 모바일 솔루션 시장 진출

2016.10.27 편집부  |  CIO KR
가온소프트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잇는 다양한 O2O 비즈니스 모델과 GPS 기반의 위치 조회·추적 기능이 결합된 기업용 모바일 솔루션을 개발하고 관련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가온소프트가 자체 개발한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돼 기업용 모바일 서비스에 최적화된 다양한 기능들이 함께 제공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특히, 기업 내·외부의 기간계 시스템과의 유기적인 연동, 최신 모바일 OS 플랫폼 및 디바이스 지원, 사용자 및 모바일 디바이스 관리까지 원스톱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다양한 오프라인 거점을 기반으로 영업활동을 전개하거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에 최적화돼 있다. 운송업체는 간단한 알림 기능 설정으로 화물의 선적, 위치 추적, 목적지 도착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기업의 기간계 시스템과 연동해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로 선적 예약, 선박 스케줄 조회, 운송기사 조회 등의 업무를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 대표적인 영업직종인 보험사, 제약사에도 적용되어 매니저와 영업사원 간의 커뮤니케이션 효율성과 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O2O 모바일 솔루션은 어린 자녀의 안전까지도 관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유치원, 학교 및 학원에 도입돼 교사와 부모는 자녀들의 등·하교 상황과 현재 위치, 통학 버스의 이동 경로를 쉽게 알람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한국타이어에서 최근 출시한 24시간 전국 긴급 출동 서비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스마트 TBX앱(Smart TBX App)’에 도입됐다. 운전자는 ‘스마트 TBX앱’의 검색 기능을 통해 한국타이어 TBX 대리점의 위치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트럭·버스 타이어 전문가는 위치추적 기능을 통해 운전자의 응급 현장 위치 정보를 확인하여 긴급 출동할 수 있다.

또한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올해 초 미국의 정유 전문 운송업체인 에반스에 도입돼 운송 서비스의 질을 강화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에반스의 운송기사는 운송 업무 및 배차 차량 확인, 운송 일지 기록, 운송 위치 조회 등이 가능하고, 관리자는 운송에 관련된 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었다.

가온소프트의 임화섭 대표이사는 “가온소프트의 O2O 모바일 솔루션은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통합 플랫폼기반으로 개발돼 고객 및 산업에 특화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며 “앞으로 국내 및 미국시장 내 다양한 산업군에 서비스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