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가상화 / 데이터센터

아크로니스,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아크로니스 스토리지’ 출시

2016.10.25 편집부  |  CIO KR
아크로니스가 가상 화폐로 온라인에서 금융 거래를 할 때 해킹 위험을 막는 보안 기술인 ‘블록체인(blockchain)’ 기반 데이터 인증과 함께 파일과 블록, 오브젝트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SDS)인 ‘아크로니스 스토리지(Acronis Storage)’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는 상용 하드웨어에서 블록, 파일, 오브젝트 데이터를 모두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를 출시했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결해 용량을 유연하게 확장할 수 있는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Acronis CloudRAID)’와 블록체인 불변적 검증(immutable validation)을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가 통합돼 빠르고, 간편하며, 비용 효율적이고, 스케일-아웃 확장이 가능하여,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혁신적인 비즈니스 편익을 제공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아크로니스는 아크로니스 스토리지의 주요 특장점으로 ▲빠른 백업 및 복구 속도 ▲유니버설 솔루션 ▲안전성 ▲효율성 ▲검증된 인프라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 ▲블록체인을 지원하는 아크로니스 노터리(Acronis Notary)를 꼽았다.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SSD 캐싱, 자동 로드 밸런싱, 자동 데이터 배포, 병렬 복제를 통해 빠른 백업 및 복구 성능을 제공한다. 내부 테스트 결과 아크로니스 스토리지는 SDS 방식의 분산 파일 시스템인 체프(Ceph)와 비교하여 5배의 빠른 속도를 기록했다.

또한 핫/콜드 스토리지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이기종으로의 시스템 복원을 지원하는 유니버설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블록 및 오브젝트 데이터를 지원하며, 향후 파일에 대한 지원도 추가될 예정이다. 아마존S3, iSCSI와 같은 업계 표준 스토리지 커넥티비티 및 API를 제공한다.

아크로니스 클라우드RAID를 통해 저장 데이터에 대한 리던던시(redundancy) 레벨을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블록체인 기반 불변적 로깅 및 워터마크 기능을 통해 데이터 진본성을 검증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는 아크로니스 스토리지가 다운타임 없이 데이터 스토리지를 관리하고자 하는 서비스 제공업체 및 여러 산업군의 크고 작은 기업들을 위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설치에 5분의 시간이 소요되며, 14번의 클릭으로 구성을 완료할 수 있어, 시스템 관리 경험이 없더라도 손쉽게 직접 설치하고 관리 가능하다. 현대적인 터치 스크린 구성의 웹 콘솔을 비롯하여 총체적인 매뉴얼 및 트러블 슈팅 가이드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