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카미나리오, 한국재정정보원에 ‘K2 올 플래시 어레이’ 공급

2016.10.14 편집부  |  CIO KR
카미나리오 코리아가 기획재정부 산하 기관인 한국재정정보원(www.kpfis.or.kr)의 스마트워크 기반 구축 사업에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한국재정정보원의 스마트워크 프로젝트는 VDI, 모바일 오피스, 비즈니스 생산성 애플리케이션 등 스마트워크에 필요한 것을 갖추는 것이 주요 뼈대다.

한국재정정보원은 원활한 스마트워크 서비스 제공의 핵심인 스토리지 선정에 신중을 기했으며, 가격, 성능, 안정성, 확장성 등 여러 측면에서 여러 솔루션을 검토했다고 밝혔다. 그리고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어레이(K2 All-flash array)를 선택했다고 덧붙였다.



한국재정정보원 관계자는 “카미나리오 제품은 높은 IOPS를 보여줄 뿐 아니라 성능을 일관성 있게 유지한다”며 “또한, 중복제거와 압축 등 데이터 절감 기술로 GB당 비용을 낮출 수 있어 올 플래시 도입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준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카미나리오는 한국재정정보원에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스케일-아웃(Sacle-Out) 방식으로 구성했다. 카미나리오는 3개의 K-블록으로 확장 구성해 고객에게 경제성을 제공했고, 성능 역시 90만 IOPS와 0.7ms 이하의 응답 시간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카미나리오 코리아 곽준환 지사장은 “하나의 워크로드만 처리할 경우 모든 올 플래시 스토리지가 높은 성능을 보이지만 여러 워크로드가 혼재된 환경에서 높은 성능을 꾸준히 유지하는 제품은 찾기 어렵다”며, “카미나리오 K2 올 플래시 어레이는 VDI, 익스체인지 서버, 셰어포인트 서버, 데이터베이스 서버 등 워크로드가 혼재된 스마트워크 환경에서도 일관성 있는 성능을 발휘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재정정보원은 처음에는 작게 시작해 향후 필요에 따라 스마트워크 환경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카미나리오는 이런 고객의 성장 전략을 고려해 스케일-업, 스케일-아웃이 동시에 지원되는 K2 올 플래시 스토리지의 장점을 살려 한국재정정보원의 스마트워크 환경에 맞는 확장 전략을 제시했다.

이번 한국재정정보원 스마트워크 프로젝트는 카미나리오 코리아의 총판인 베스트텍시스템(www.bestts.co.kr)이 K2 올 플래시 어레이를 납품해 설치했고, 기술 지원도 담당하고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