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KEB하나은행 통합 전산 스토리지 인프라 구축

2016.09.28 편집부  |  CIO KR
KEB하나은행이 히타치데이터시스템(이하 HDS)의 VSP G1000(Virtual Storage Platform G1000)을 도입해 무중단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을 통한 전산 통합 작업을 완료했다고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KEB하나은행은 인수 합병 후 계열사 IT 시스템을 통합하는 과정에서, 고성능 CPU와 대용량 디스크 확보가 필수인 메인 스토리지 뿐 아니라 전산 통합을 위해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이 용이한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했다. 이에 따라 고성능과 데이터 무중단 마이그레이션 지원이 가능한 HDS의 VSP G1000를 도입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KEB 하나은행은 HDS VSP G1000을 주 스토리지 장비로 도입했다. 데이터 보호에 민감한 은행권은 DR 인프라를 구축하는 것에 무게 중심을 두기 마련이라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KEB하나은행 시스템운영부 국동근 팀장은 “DR인프라를 구축함에 있어 동기(Sync) 및 비동기(Async) 방식은 크게 중요하지 않다”며,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재해복구 솔루션을 통해 다운타임 없이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및 DR 구축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KEB 하나은행은 향후 스토리지 확장 및 업그레이드 시에도 업무 중단 걱정이 없으므로 안정적인 금융 거래를 보장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특히, 200만 IOPS를 제공하는 VSP G1000의 성능으로, 고객의 금융 데이터에 이자를 계산하기 위해 자정부터 실시되는 배치작업을 기존 10시간에서 3시간으로 크게 단축했다. 또한 기존 장비는 백업 및 DR 장비로 활용함으로써 스토리지 비용을 절감하고, HDS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을 통해 기존 장비 및 경쟁업체 장비까지 통합 관리할 수 있게 되어 효율성을 높였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전홍균 대표이사는 “이번 사례는 단순 장비 도입이 아니라, 국내 최대 은행의 IT 인프라를 성공적으로 통합하고 미래 비즈니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하이엔드 제품의 성능, 안정성, 효율성과 함께 차별화된 전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고객 성공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