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라이프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 통신|네트워크

아마존 에코·알렉사와 연결되는 스마트 전구 10종

2016.09.20 Michael Brown  |  TechHive
편하고 쉽게 전등을 켜고 끄는 방법은 뭘까? 스마트폰이나 자신의 음성을 이용해 조명을 조절한다면 어떨까?


아마존 알렉사와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 전구

필자는 지난해 아마존 에코(Echo)를 리뷰하면서, 여러 방에 비치하기 위해 에코를 1개 이상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했었다.

그런데 아마존은 필자의 예상보다 더 똑똑했다. 아마존은 에코가 히트 상품으로 자리를 잡은 즉시, 더 저렴한 모델인 탭(Tap), 에코 도트(Echo Dot, 최근 이를 다시 업그레이드)을 출시했다. 탭은 저렴한 스피커다. 그러나 도트는 음악을 재생할 수 없다. 하지만 둘 다 아마존의 클라우드 기반 가상비서인 알렉사를 '호출'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아마존 파이어 TV도 함께 제공되는 음성 지원 리모컨으로 알렉사를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더해 써드파티 제조사의 제품에 알렉사 연결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했다. 덕분에 인복시아 트리비(Invoxia Triby) 같은 제품이 등장하고 있다.

아마존 에코(Amazon Echo)
테크하이브 점수 : 별 4개
권장 소비자 가격: 180달러
판매처 : 아마존

알렉사에는 많은 기능이 있지만, 이번 기사는 아마존의 강력한 가상비서가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만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상당수는 이미 리뷰한 제품들이다. 향후 다른 종류의 제품을 다룬 기사를 게재할 예정이다. 어쨌든 아주 많은 사람들이 음성 명령을 이용하고 싶어 하는 스마트홈 시스템 중 하나가 바로 조명이다.

두 손에 짐을 가득 들고 집 안으로 들어가려 할 때, 또는 밤에 갑작스러운 '꽝' 소리에 잠을 깰 때, '알렉사, 불 켜!'라는 음성 명령으로 전등을 켤 수 있다면 아주 편리하기 때문이다. 지금부터 이를 가능하도록 만드는 스마트 전구를 소개하겠다.

크리(Cree, Inc)의 커넥티드 소프트 화이트(Connected Soft White)
테크하이브 점수 : 별 3개 반
권장 소비자 가격: 15달러
판매처 : 아마존

크리 커넥티드: 디자인이 좋은 전구라고 할 수 없다. 그러나 현재 생산이 중단된, 부드러운 백색 조명인 크리의 커넥티드 LED(Connected LED)는 지난해 비교 평가했던 GE 링크 커넥티드 LED(Link Connected LED) 전구보다 수명이 길었다. 크리 커넥티드는 지그비(ZigBee) 전구이기 때문에, 라우터와 알렉사를 연결할 허브가 필요하다.


GE 링크 커넥티드 LED(Link Connected LED) 전구

테크하이브 점수 : 별 3개
권장 소비자 가격: 15달러
판매처 : 아마존

GE 링크: GE는 가장 유서 깊은 조명 회사 중 하나다. 그렇지만 소비자용 LED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지는 못했다. GE는 지그비 무선에 기반을 둔 링크(Link) 전구 제품군 생산을 중단했다. 하지만 아마존 등에서 남은 재고를 찾아 구입할 수 있다.

GE는 새로운 LED 전구 제품군인 'C by GE'를 출시했다. 블루투스 무선 기반이다. 하지만 현재 알렉사를 지원하지 않는다.

인스테온(Insteon) A19 밝기 조절 LED (모델 2672-222)
권장 소비자 가격: 29.99달러
판매처 : 아마존

인스테온 밝기 조절 LED 전구: 인스테온은 독자 개발한 듀얼 밴드 네트워킹 프로토콜(무선파와 예비인 전력선을 이용해 명령을 전송하는 기술)을 활용하는 회사로, 오래전에 스마트홈 시장에 진출했다. 인스테온은 인스테온 허브를 이용해 알렉사를 연결할 수 있는 전구 2종을 공급하고 있다. 밝기가 737 루멘(Lumen, 60와트 전구보다 조금 어두운 밝기)의 조명을 제공하는 A 19 모델, 어두운 조명에 사용하는 PAR 38 모델이다. 두 모델 모두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

LIFX 화이트 800(LIFX White 800)

권장 소비자 가격: 29.99달러
판매처 : 아마존

LIFX 화이트: LIFX가 개발한 특이한 디자인의 전구다. 조절이 가능한 화이트, 컬러 조명을 제공한다. 폼 팩터는 2종이다. A19과 천장 조명 장치에 사용할 수 있는 BR(Bulged Reflector)30이다. 와이파이 라우터에 직접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브릿지나 게이트웨이가 필요 없다. LIFX의 구 모델인 밝기 조절이 가능한 A21 전구는 1,000루멘이나 되는 밝기로 깊은 인상을 남겼었다. 우리는 새 전구 모델도 조만간 리뷰할 계획이다.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