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데이터센터

한국IBM, 플래시시스템 포트폴리오 확장

2016.09.07 편집부  |  CIO KR
한국IBM이 올플래시의 엔트리급 제품부터 클라우드나 코그너티브, 빅데이터 환경에 최적화된 하이엔드 제품까지 모든 유형의 스토리지를 지원하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기업들의 다양한 요구사항에 대응할 수 있게 됐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중소기업부터 글로벌 기업의 클라우드와 코그너티브 애플리케이션, 워크로드용 기본 스토리지 및 빅데이터에 최적화됐을 뿐만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갖춘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이다.

이번에 발표된 IBM 스토와이즈 V7000F과 IBM 스토와이즈 V5000F는 경쟁력있는 가격대에 광범위한 기본 스토리지 애플리케이션과 워크로드,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올플래시 스토리지로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인 IBM 스펙트럼 버추얼라이즈로 IBM 관리 소프트웨어가 탑재, 데이터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의 비용과 복잡성을 줄여준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함께 발표된 IBM 딥플래시 150은 페타바이트 규모의 고밀도·고성능 올플래시 어레이를 기가바이트 당 미화 1달러의 가격에 제공한다. IBM의 소프트웨어 정의 스토리지 솔루션인 ‘IBM 스펙트럼 스케일’과 결합시 엑사바이트 규모의 올플래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어 빅데이터 분석 속도가 향상된다.

IBM은 스토와이즈 시리즈와 딥플래시 150의 출시로 확장된 올플래시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들의 다양한 스토리지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이미 국내에서도 롯데카드, 홈플러스 등 금융, 유통, 제조 분야의 대표 기업들이 IBM 플래시시스템을 통해 효율적인 IT 인프라 운영은 물론 새로운 부가가치 창출에 활용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IBM은 이번 출시를 맞이하여 현재 스토리지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나 클라우드나 코그너티브 비즈니스를 위해 IBM의 전문성을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IBM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스토리지 전환 프로그램인 IBM ‘플래시 인(Flash In)’도 함께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하면 다른 벤더의 제품에서 IBM 제품으로 시스템 교체나 업그레이드를 하는 고객들은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IBM 시스템즈 스토리지 사업부 총괄 김형석 상무는 “이번 발표를 통해 제한된 IT 및 데이터센터 예산으로 클라우드, 코그너티브, 빅데이터 환경에서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고자 하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올플래시 스토리지 선택권을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올플래시 포트폴리오와 IBM의 분석, 클라우드 및 코그너티브 통합 솔루션 역량을 결합한 차별화된 스토리지 솔루션 제공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