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시스트란, 수원관광 통역비서 업그레이드 버전 출시

2016.09.01 편집부  |  CIO KR
시스트란 인터내셔널이 수원시에 공급한 ‘수원관광 통역비서(Suwon Tour ezTalky)’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수원관광 통역비서에는 기존 통·번역 서비스 외 민원회화 서비스가 추가돼 사용자들의 보다 편리한 민원회화 언어소통을 지원한다고 업체 측은 설명했다.

수원관광 통역비서 앱 서비스는 4개 언어(한, 영, 중, 일어)의 음성과 문자를 양방향으로 통∙번역해 주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수원을 방문하는 내∙외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다문화 가정 및 중소상공인 등 수원시민들의 원활한 언어소통을 위해 무료로 지원돼 왔다.

새롭게 추가된 민원 서비스 카테고리는 현장에서 외국인 관련 민원처리를 담당해왔던 수원시 시민봉사과, 구청 종합민원과, 동주민센터 담당 공무원의 목소리를 담아 구성된 서비스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에는 재외동포 국내거소 신고, 재외동포 국내거소신고자 체류지 변경 등의 다문화 가정 및 외국인이 자주 사용하는 민원을 카테고리화해 사용자들이 빠르고 쉽게 필요한 민원에 대한 번역 정보를 볼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수원에 있는 고유지명에 대한 올바른 번역 등 애플리케이션의 통∙번역 기능도 강화했다.

시스트란 최창남 대표는 “처음 서비스가 시작되고 난 이후에도 사용자가 보다 편리하게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서비스에 대한 고민을 해왔다”며,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을 통해 다문화 가정 또는 외국인들도 다소 어렵게 느껴지던 민원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