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ow To / 경력관리 / 빅데이터 | 애널리틱스 / 이직|채용 / 자기계발

'데이터 과학자 입문 도우미' 무료 온라인 서비스 라운드업

2016.08.31 Katherine Noyes   |  IDG News Service
기술력 습득부터 관련 구직 활동까지, 데이터 과학에 입문한 사람들을 위한 무료 온라인 자료를 모아 봤다.


Credit: International Data Group

진로를 바꾸는 일이 쉽지는 않지만, 높은 연봉과 전망보다 동기를 유발하는 또다른 요인들이 있다. 데이터 과학도 그중 하나다.

데이터 과학을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자료들이 온라인으로 공유되고 있다. 다음은 데이터 과학에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해 무료로 공개된 콘텐츠다.

1. 데이터 과학 이해하기
마이크로소프트의 웹사이트가 자동으로 떠오르지 않을 수도 있겠지만, 몇 달 전 이 회사는 ‘초보자를 위한 데이터 과학(Data Science for Beginners)’이라는 짧은 동영상 5편을 만들어 웹에 게시했다. 각 동영상은 ‘데이터 과학 5문 5답’, ‘당신의 데이터는 데이터 과학을 위해 준비돼 있나’ 같은 특정 주제를 다루고 있다.

2. 좀더 깊게 들어가기
데이터 과학 경력에 관심이 있으면, 대형 블로그와 커뮤니티 웹사이트에서 좀더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최근에 나온 오픈데이터사이언스닷컴(OpenDataScience.com)도 그런 사이트 중 하나며 KD너겟(KDnuggets)도 유용한 사이트다. 또다른 괜찮은 사이트 중 하나인 데이터 사이언스 센트럴(Data Science Central)에 올라온 최근 게시물은 트위터를 팔로우하는 주요 계정들도 있다. KD너겟은 데이터 과학 경력을 시작하기 전에 읽으면 좋을 만한 전자책(ebook)도 소개해 준다.

3. 요령 익히기
여전히 데이터 과학에 관심이 있나? 그렇다면 버치 웍스(Burtch Works)에서 일하는 데이터 과학 채용 담당자인 아담 플루겔이 올해 초 <PC월드>와의 인터뷰에서 언급했던 몇 가지 기술들을 습득해야 한다. 데이터캠프(DataCamp)는 개인과 조직에 교육을 제공해 준다. 이밖에 오픈소스 데이터 사이언스 마스터(Open Source Data Science Masters)와 크리에이티브 커먼 라이선스를 통해 무료 PDF로 사용할 수 있는 입문용 교과서(introductory textbook)가 있다. KD너겟은 다른 옵션에 대한 자체 목록을 정리해서 공개했다.

4. 데이터 과학 구직 활동
현재 데이터 과학자 일자리를 찾는 곳은 많다. 오픈데이터사이언스닷컴에도 데이터 과학자 구인구직 정보를 연결해 주는 전문 섹션이 있다. 캐글도 자체적인 구인구직 게시판이 있고 글래스도어인디드닷컴(Indeed.com)에도 데이터 과학자 구인구직 정보가 많다. 올해 초에 문을 연 사이트인 코렐레이션 원(Correlation One)은 데이터 과학자와 고용주를 연결해 주고 있다.


5. 면접 준비
일단 면접 기회가 주어진다면, ‘에이스’가 되기 위한 전문가 조언보다는 자신감이 훨씬 더 중요하다. KD너겟은 ‘꼭 알아야 할 데이터 과학 면접 Q&A 21가지’라는 제목의 글을 게시했는데 이 글을 읽어보면 면접에 도움이 될 것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