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티맥스소프트, HPE와 DB 어플라이언스 시장 확대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6.08.16 편집부  |  ARN
티맥스소프트와 휴렛팩커드 엔터프라이즈(HPE)가 최근 서버 기반 데이터베이스 일체형 장비인 ‘제타데이터(ZetaData) with HPE’에 대한 비즈니스 업무협약 조인식을 갖고 향후 양사가 협력해 관련 시장 확대에 나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티맥스의 진화된 SW 기술과 HPE의 고성능 하드웨어를 결합해 공동 개발하고 판매하는 ‘제타데이터 with HPE’에 대해 각 업체가 보유한 영업 및 기술지원 체계의 노하우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한편, 엑사데이타(ExaData)에 대응해 마케팅에 있어서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제타데이터 with HPE는 기존 하드디스크 대비 20배 이상 빠른 성능의 초고속 플래시 메모리와 네트워크, 고성능 DB 서버를 갖춘 HPE의 하드웨어 장비에 티맥스소프트의 지능형 스토리지 SW와 병렬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최적화한 제품이다. 기존 DBMS의 장점을 유지하면서도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의 처리 성능 한계를 극복하고 무제한 확장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업체는 설명했다.

또한 제타데이터 with HPE는 고객이 선호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제품 도입 시 기존의 외산 제품과 비교해 총 45%에 달하는 비용(3년 간 TCO 기준)을 절감할 수 있어 DB 어플라이언스 시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양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양사는 최근 정부의 공공 빅데이터 사업이 활발한 가운데, 제타데이터 with HPE는 최근 한국마사회의 빅데이터 서비스 플랫폼 구축사업의 데이터웨어하우스(DW) 업무에 도입되며 첫 번째 수주 사례로 결정됐다고 밝혔다.

아울러 양사는 국내 어플라이언스 시장을 효과적으로 공략하기 위해 IT 서비스 전문업체인 ‘베이넥스’와 총판계약을 체결하고 영업 지원을 비롯해 제품 설치 및 교육, 장애대응 등 유연한 어플라이언스 기술서비스 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