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8주년 맞은 에버노트 "7월 중 2억 사용자 달성"

2016.06.24 편집부  |  CIO KR
에버노트가 창립 8주년을 맞아 전세계 에버노트 관련 수치들을 발표했다.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31개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는 에버노트는 7월 전세계 가입자 수 2억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세계 인구의 약 10%가 에버노트 계정을 보유한 셈이며, 현재까지도 매일 최소 7만 5,000명 이상이 새로 에버노트에 가입하고 있다.

에버노트는 전체 사용자의 76% 이상이 미국 외 글로벌 사용자이며, 특히 아시아는 전체 35%를 차지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기록된 노트의 수는 50억개 이상으로, 글을 읽을 수 있는 모든 인구가 노트를 하나씩 작성한 셈이라고 밝혔다. 한국의 에버노트 사용자 수는 450만 명으로 에버노트 사용자 수 상위 10대 국가에 포함된다.



크리스 오닐 에버노트 CEO는 “지난 8년 동안 에버노트 사용자들이 보여준 믿음과 사랑에 감사하며, 에버노트는 사용자들이 에버노트에 보관하는 모든 콘텐츠가 영원히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을 것임을 약속한다”며, “다시 에버노트의 설립 원칙으로 돌아가서 모든 것을 위한 캔버스로서 유용한 아이디어를 포착하고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도구로 발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버노트는 커뮤니티 강화의 일환으로 새로운 에버노트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신설한다. 새 커뮤니티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에버노트 커뮤니티 리더(ECL) 및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ECC)는 체계화된 교육 과정 이수와 특전을 통해 앞으로 더 다양한 분야에 에버노트의 노하우와 경험을 공유하게 될 전망이다.

에버노트 커뮤니티 리더는 에버노트 제품군에 관한 종합적인 온라인 교육 이수 후,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발견한 에버노트 팁들을 제공해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에버노트에 열정을 가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에버노트 공인 컨설턴트는 컨설팅 경험이 있고, 자체 기업 고객과 함께 일하고 있는 에버노트 강사를 대상으로 선정한다. 에버노트 및 에버노트 비즈니스에 관한 종합적인 온라인 교육 과정을 통해 공인된 가이드 지식을 갖추게 되며, 에버노트 프리미엄의 다양한 기능 및 비즈니스를 돕는 역할을 맡게 된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