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모바일 / 소비자IT / 애플리케이션

다이나옵틱스, 폰카용 고품질 렌즈 소개··· "사각형 이미지 투사"

2016.06.13 Martyn Williams  |  IDG News Service
한 실리콘밸리 신생기업이 왜곡 현상을 대폭 줄인 스마트폰용 렌즈를 개발했다고 주장했다. 비결은 회사가 '프리폼'(freeform) 렌즈라고 지칭하는 독자적인 제조 공정에 있다는 설명이다.

다이나옵틱스 CEO 리한찬은 자사가 개발한 '오와 렌즈'(Oowa lens)에 대해 "사각형 이미지 센서에 정확히 매핑되는 사각 형태의 이미지를 투사할 수 있게 해준다"라고 소개했다.

그에 따르면 일반적인 렌즈는 원형 이미지를 생성한다. 이로 인해 많은 경우 이미지 모서리 영역에 왜곡 현상이 나타난다. 반면 오와 렌즈는 사각형 이미지를 생성하기에 이러한 모서리 영역 왜곡 현상이 훨씬 덜하다는 설명이다.



그럴싸하게 들리지만 선뜻 이해가 가지 않는 것도 사실이다. 찬 CEO는 직접 시연에 나섰다.

그녀는 3종의 경쟁 렌즈를 이용해 사진을 촬영했다. 왼쪽부터 20달러 가격의 저가형 클립온 렌즈, 조금 더 비싼 올로클립(OlloClip) 렌즈, 모멘트(Moment) 렌즈로 각각 촬영한 이미지는 다음과 같다.


저가형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를 살펴보면 모서리 영역에 번짐 현상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좀더 확대해보면 다른 문제도 나타난다.



좌측 상단의 원형 점을 확대한 모습. 우측의 모멘트 렌즈로 촬영한 원에서는 색상 왜곡 현상이 나타난다.


오와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

오와 렌즈로 촬영한 이미지는 조금 더 나은 화질을 보여줬다. 경계면에 다른 색상이 나타나는 색수차 현상을 체감할 수 없었으며 원이 심각하게 찌그러지지도 않았다. 찬 CEO는 좀더 선명하고 깨끗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다이나옵틱스는 2.5배 줌 렌즈와 환산 15mm 광각 렌즈를 출시한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현재 킥스타터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회사 측은 초기 아이폰 6 및 6S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며, 케이스와 결합된 형태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안드로이드 버전도 선보일 계획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