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I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엔비디아, AI 스타트업 지원하는 ‘인셉션’ 프로그램 발표

2016.06.09 편집부  |  CIO KR
엔비디아가 인공지능 및 데이터 과학에 기반한 차세대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글로벌 프로그램 ‘인셉션(Inception)’을 발표했다.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은 인공지능 기반의 첨단 기술을 통한 신시장 개척에 나서는 스타트업 기업들의 안정적인 시장 안착과 함께 원활한 제품, 서비스 개발 환경을 조성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고 업체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엔비디아는 자사의 최신 GPU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술 지원, 교육 및 협력 네트워크를 스타트업에게 무상으로 제공할 방침이다.

인셉션 프로그램은 전세계적으로 동일한 조건 하에 심사 및 선정 과정을 진행하며, 이는 국내 스타트업 기업 또한 마찬가지다. 곧 다가올 인공지능 상용화 시대를 대비하는 엔비디아 인셉션 프로그램의 구체적인 핵심 지원 사항들은 ▲최신 딥 러닝 기술 ▲딥 러닝 전문 지식 ▲엔비디아 글로벌 네트워크 ▲기술 교육 ▲자금 지원 등이다.

이번 인셉션 프로그램에 대해 킴벌리 파월 엔비디아 산업 비즈니스 개발 부문 시니어 디렉터는 “이미 전세계적으로 자율주행을 비롯한 의료 데이터 분석, FDS(이상금융거래 탐지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인간을 초월한 속도와 정확성을 구현하기 위해 딥 러닝 기술을 활용하고 있다”며 “엔비디아는 보다 많은 혁신 기업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산업 전반에 걸쳐 혁명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스타트업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엔비디아 코리아는 서울에 이어 대전, 부산, 대구 지역에서 핸즈온 세션을 포함한 실무 프로그램 중심의 ‘딥 러닝 워크샵’을 6월 말부터 진행한다. 또한 8월부터 서울 삼성동 엔비디아 코리아 사무실과 가산동 GPU 센터를 통해 딥 러닝 및 CUDA 관련 교육이 본격화 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