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개발자 / 검색|인터넷 / 모바일 / 애플리케이션 / 오픈소스

구글, 폴리머 툴박스 공개 "고품질 모바일 웹 앱 개발 도우미"

2016.05.24 Brian Cheon  |  CIO KR
구글이 '폴리머 앱 툴박스'(Polymer App Toolbox)를 공개했다. 회사의 폴리머 라이브러리를 통해 마치 네이티브같은 모바일 웹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도구다. 구글이 강조하고 있는 '프로그레시브 웹 앱' 증진책의 일환이다.



회사에 따르면 개발자는 이 툴박스 내의 구성요소와 도구 세트를 이용해 "모던 플랫폼"을 이용하는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다.

구글 폴리머 제품 매니저 테일러 새비지는 이번 툴박스에 대해 "첨단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원초적 구성요소 및 도구 세트다"라고 설명했다. 레이아웃, 라우팅, 로컬라이제이션, 스토리지 관련 구성요소와 함께 이들을 결합하기 위한 커맨드라인 도구 등이 포함돼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새비지에 따르면 웹 플랫폼은 지금껏 몰입적인 경험 전달에 적당하지 않았다. HTML 태그가 기본적인 수준에 머물렀기 때문이다. 그는 웹 상에서 좀더 앱과 유사한 경험을 구현하기 위한 도구 자바스크립트가 활용되곤 했다고 진단했다.

새비지는 그러나 모바일 웹이 확산되면서 자바스크립스에 의존하기 어려워졌다며, 웹 플랫폼을 통해 보다 풍성한 경험을 구현하는 모바일 웹 앱이 개발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폴리머 프로젝트를 통해 부하가 낮으면서도 우수한 품질의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와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현재 구글은 폴리머 앱 툴박스 활용 가이드도 공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폴리머 CLI 설치, 프로젝트 탬블릿 초기와, 프로젝트 기여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겨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