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마케팅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신기술|미래

브랜드 마케터 10명 중 4명 '모바일 전략 없다'··· 조사 결과

2016.05.13 Azadeh Willians  |  CMO
최근 한 조사에 따르면, 모바일 전략을 세운 기업 대부분이 소비자 기대 수준이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사이트스코어(Sitescore)와 밴슨본(Vanson Bourn)이 전세계 11개국 450명의 브랜드 마케터를 대상으로 소비자의 모바일 경험에 대한 회사의 태도와 전략을 조사한 결과, 기업 대부분이 모바일 전략 수립에 준비가 안 돼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역동적인 소비자의 기대에 부합하는 유행에서 모바일 경험을 유지하고 수용하며 개선하기 위해 충분한 자원을 할당하지 않았다.

브랜드 마케터 97%는 모바일 경험이 고객 충성도에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응답자 가운데 모바일 전략이 아예 없다고 밝힌 브랜드 마케터는 10명 중 4명이었다. 모바일 전략이 없는 기업의 70%는 앞으로 6개월 안에 모바일 경험 전략을 추진할 것 같지 않다고 답했다.

현재 소비자와 모바일로 커뮤니케이션하는지를 묻는 질문에서 응답자 51%만이 모바일 웹에 맞게 콘텐츠를 맞춤 제작한다고 밝혔고, 61%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고 답했다.

모바일 경험 전략을 계획 중이거나 추진하기 시작한 기업 가운데 98%는 회사가 어떤 식으로든 모바일 고객 경험에 초점을 맞춘 데 대해 영향을 받고 있다고 전했다.

사이트스코어의 CMO인 스콧 앤더슨은 "모바일 기기의 인터넷 접속이 PC보다 늘어나면서 기업은 자신들이 제공하는 고객 경험을 정의할 때 모바일 환경을 포함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소비자는 이제 모바일을 포함한 경험을 기대하며, 그렇게 하는 기업에는 충성도를 보이겠지만 그렇지 않은 기업은 외면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