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HR / 애플리케이션

오라클, HCM 클라우드 신규 솔루션 발표 " HR 혁신 지원"

2016.05.12 편집부  |  CIO KR
오라클이은 최근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된 오라클 HCM 월드에서 기업들의 HR 혁신을 지원하는 오라클 인적 자원 관리 클라우드(Oracle Human Capital Management Cloud, HCM Cloud) 포트폴리오의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했다.

이 서비스는 HR 부서가 쉽게 최신 베스트 프랙티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HR 부서 및 임직원들의 이슈 해결을 간소화하는 포괄적인 셀프서비스 솔루션, 새로운 워크라이프 애플리케이션 및 기업의 디지털 인적 자원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데이트된 기업 러닝 솔루션들을 포함한다.

기업이 자사의 HR 요구사항을 지원하기 위해 클라우드로 전환할 때 운영비용 절감은 물론, 임직원들에게 고품질의 서비스들을 제공해야 하는 과제에 직면한다. 결과적으로 HR 부서는 스마트하고 효과적인 기술을 도입해야 할 뿐 아니라 기존 및 최신 HR 프로세스의 전 과정에서 효율성을 증가시켜야 한다는 이슈를 갖게 된다.

오라클은 HR 부서가 이러한 요구사항들을 충족시키고, HR 변환을 추진하는 노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오라클의 워크라이프 애플리케이션 포트폴리오에 신제품인 마이 볼룬티어링(My Volunteering) 및 오라클 HR 헬프 데스크 클라우드(Oracle HR Help Desk Cloud, HRHD Cloud)를 추가했으며, 오라클 러닝 클라우드(Oracle Learning Cloud)에 향상된 기능을 지원한다.

오라클 HCM 클라우드 환경에서 개발된 오라클 HRHD 클라우드는 직원들이 필요한 지식을 우수한 셀프서비스 기능들을 통해 빠르고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오라클 HCM 클라우드와 동일한 워크플로우, 분석, 소셜 기능 및 직관적인 유저 인터페이스를 활용한다.

HR 전문가들이 임직원 개인별로 맞춤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오라클 HRHD 클라우드는 임직원 분석의 360도 뷰를 제공하며, 향상된 검색 기능들을 포함한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솔루션은 HR 전문가들이 더 복잡한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도록 사례 관리 및 에스컬레이션(escalation) 기능들을 제공한다. HRHD 클라우드는 새로운 주요 기능들을 통해 HR 부서가 임직원들에게 저비용으로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의 워크 라이프 애플리케이션(Work Life Applications)은 기존의 HR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프로세스, 변환 및 직원 커뮤니티를 연결함으로써 직원 직무 몰입도를 증가시킬 수 있다. 마이 볼룬티어링 애플리케이션은 직원들의 자원봉사 목표 달성을 돕기 위해 직원들이 사내의 자원봉사 프로젝트들을 확인하고 프로그램에 신속하게 등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라클 HCM 클라우드는 경력 개발과 같은 애플리케이션들을 통해 기업들이 직원들의 관심사를 기반으로 적합한 자원봉사 프로젝트를 제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라클 러닝 클라우드는 모든 직급의 임직원들이 장소에 상관 없이 학습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러닝 클라우드의 향상된 최신 기능들은 SCORM 1.2/2004 및 새로운 기능과 같은 e러닝 표준에 대한 지원 기능 및 학습하는 콘텐츠가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포함되도록 지원하는 기능들을 통해 이를 구현한다. 오라클 러닝 클라우드는 오프라인 모바일 러닝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하며, 이는 직원들이 학습 콘텐츠를 장소 및 인터넷 연결성에 관계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오라클 HCM 전략 부문 크리스 레온 수석 부사장은 “기업은 오늘날과 같이 경쟁이 치열한 글로벌 시장에서 최상의 인재를 영입하고, 지속적으로 보유하기 위해 임직원들에게 소비자 경험과 비슷한 수준의 높은 디지털 경험을 제공해야한다”며, “오라클은 최신의 오라클 HCM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해 고도로 효과적이며 혁신적인 HR 부서를 토대로 기업이 성공적인 디지털 변환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고, 결과적으로 오라클 HCM 클라우드는 HR 기능을 활용해 기업이 긍정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