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클라우드

주니퍼 네트웍스, 콘트레일 제품군 신기능 발표

2016.04.29 편집부  |  CIO KR
주니퍼는 이번 주 오픈스택 서밋(OpenStack Summit) 행사에서 주니퍼 네트웍스 콘트레일(Juniper Networks Contrail) 제품군에 추가된 최신 기능을 발표했다. 주니퍼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콘트레일 제품을 한 단계 발전시킴은 물론, 고객들로 하여금 기술 투자를 통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주니퍼는 지난 2012년 말, 클라우드 환경에서 고객들이 직면하고 있던 네트워킹 및 확장성 과제를 해결하고자 콘트레일 시스템(Contrail Systems)을 인수했다. 그 후로 주니퍼 콘트레일 팀은 다양한 클라우드 고객 유치와 동시에, 대규모 클라우드 네트워크 운영을 지원하는 제품 사양 및 기능 개발에 주력해 왔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및 NFV(Network Functions Virtualization)를 위한 주니퍼의 개방형 SDN(software defined networking) 솔루션인 콘트레일 네트워킹(Contrail Networking)은 다양한 사용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오픈소스 클라우드 네트워크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대규모 클라우드를 구축하는 SaaS(software-as-a-service) 업체에서부터 전통적인 환경을 새로운 클라우드 환경으로 전환하고자 하는 기업에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동시에 지리적으로 광범위하게 확장 가능한 캐리어급 텔코 클라우드를 구축하고자 하는 서비스 공급업체 역시 이 솔루션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니퍼 플랫폼은 오픈스택 및 관련 커뮤니티와의 지속적인 연계를 기반으로, 클라우드 오케스트레이션 및 네트워크 자동화를 위한 오픈스택 API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높은 안전성과 민첩성, 가용성을 갖춘 자동화된 오픈소스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주니퍼 콘트레일은 전 세계 대형 SaaS 업체, 기업, 통신업체들을 위한 클라우드 네트워크를 구현한다. 지난해 주니퍼는 통합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관리를 위한 AT&T의 콘트레일 도입 사례에 대해 언급한 바 있다. 지난 오픈스택 서밋에서 주니퍼는 패널 토론과 고객 초청 세션을 통해, 전세계 주요 SaaS 업체 및 통신업체들이 콘트레일 도입을 통해 어떻게 클라우드 네트워킹 과제들을 해결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명했다.

주니퍼는 앞으로도 계속해서 고객 성공 사례를 공유하고, 주니퍼의 솔루션 지원을 통해 고객들이 해결하고 있는 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조명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