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라이프 / 마케팅 / 모바일 / 비즈니스|경제 / 애플리케이션 / 통신|네트워크

아이비콘 도입하는 호주 동물원, 고객경험 강화 목적

2016.04.21 Azadeh Willians  |  CMO
호주의 애들레이드 동물원이 전문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제휴를 맺고 방문객과 학생의 경험을 개선하기 위해 아이비콘과 e로커(eLocker) 기술을 도입하고 있다.



애들레이드 동물원은 비콘 기술을 이용해 방문객 콘텐츠와 경험을 소개하는 호주 최초의 동물원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동물원은 방문자에게 동물과 자연보호 활동에 관한 특정 지역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콘텐츠 전략을 세우며 아이비콘과 e로커 기술을 장착한 블루투스 기기를 도입하고 전문 애플리케이션 업체와 손잡았다.

아이비콘은 방문객에게 동물원 주변의 명소를 소개하고, 동물 관련 정보, 근처 시설, 교육 도구 등 재미있고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하며 방문객 기기에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활용될 것이다. 방문객은 자신의 애플 또는 안드로이드 기기에 앱을 다운받아 동물원 주변의 서로 다른 장소에서 다양한 경험에 접근할 수 있다.

이 기술은 모든 연령대의 일반인과 학생이 비디오, 오디오, 텍스트 기반 미디어를 기반으로 위치별 정보에 접근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학생들은 학습 과정에 접근하고 동물과 자연보호에 관한 교실 수업을 동물원에서 계속 이어가며 자신만의 개인화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주 SA(Zoos SA)의 동물원 학습 총괄인 조너선 노블은 학생들에게 신선한 정보를 얻게 해 주고 중요한 동물과 보전 문제에 관해 배우게 해 주는 훌륭한 교육 도구로서 새로운 기술이라고 말했다.

노블은 "이 앱을 일반 방문객, 해외 관광객, 단체 방문 학생 등 다양한 방문객의 유형에 적용할 수 있다"며 "동물원에서 학생을 위한 배움의 기회는 퀴즈, 게임, 정보 등 쌍방향 학습 경험을 제공하는 앱으로 제공된다"고 밝혔다.

비콘 기술은 현재의 건물관리, 유통, 광고 분야 등 다양한 산업에서 쓰이고 있다. 아이비콘과 e로커는 남호주 내셔널트러스트(National Trust of South Australia)와 소버린 힐 박물관 협회(Sovereign Hill Museums Association) 등 전세계 많은 주요 박물관이나 갤러리에서 방문객들이 들고 다니면서 상황에 맞는 정보를 얻고 최신 뉴스 및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달받는데도 쓰이고 있다.

이 새로운 기술은 올 하반기 애들레이드 동물원에 도입되며 2017년에 새로운 학습 코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