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IoT / 디지털 디바이스 / 소비자IT / 오픈소스 / 웨어러블

아마존 에코 통합한 '코워치' 스마트워치, 인디고고 캠페인에 출현

2016.04.19 Jared Newman  |  PCWorld
아마존이 독자적인 스마트워치를 출시할 것이라는 소식은 없다. 그러나 아마존 알렉사를 스마트워치에 구현하려는 다른 기업이 있다.



인디고고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론칭한 코워치(CoWatch)는 자사의 제품이 "세계 최초의 아마존 알렉사 통합 스마트워치"라고 주장하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회사의 스마트워치는 아마존 보이스 서비스를 통합해 스마트홈 기기를 음성으로 제어하도록 지원하며 우버 승차 서비스를 요청할 수도 있다. 이 밖에 쇼핑 리스트 설정, 날씨 및 교통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도 갖췄다.

코워치 스마트워치에 아마존이 공식 개입했는지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다. 아마존은 알렉사를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존의 협력 없이도 알렉사 지원 기기를 개발할 수 있다. 일례로 라즈베리 파이와 여타 구성품을 이용해 알렉사 기기를 만들 수도 있다.

알렉사를 제외한 다른 기능은 여타 스마트워치와 비슷하다. 블루투스를 이용해 안드로이드 또는 아이폰과 연결되며 원형 수퍼 AM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본체 재질은 스테인레스 스틸 및 산화 지르코늄 세라믹이다. 이 밖에 도보계, 심박 센서, 방수 기능, 1.2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1GB 램, 8GB 스토리지, 최대 32시간 배터리 동작, 무전 충전 크래들 등의 제원을 지니고 있다.

회사는 신제품이 이미 800대 생산 발주된 상태라며 사전주문자의 경우 인디고고 캠페인 종료 후 3주 이내에 제품을 받아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전주문가는 159~350달러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