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보안

이글루시큐리티, 클라우드 보안 관련 특허 취득

2016.04.14 편집부  |  CIO KR
이글루시큐리티가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와 연관된 ‘주요데이터 자동변환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특허(제10-2015-0158004호)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 특허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가 이번에 취득한 특허는 클라우드 환경을 오가며 전송되는 주요 데이터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시스템으로 민원처리, 매출, 고객 정보 등 민감한 기밀 데이터들이 외부로 반출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한다. 따라서, 사용자의 비용 부담은 줄이고 편의성은 높이면서 클라우드 환경의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특허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를 이용하고자 하나 침해사고 및 기밀 정보 유출에 대한 보안 우려 때문에 클라우드 도입을 주저했던 기업, 기관의 고민을 해소하고 생산성과 효율성을 비약적으로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더불어, 이글루시큐리티는 이번 특허를 활용해 클라우드 환경에서 자사 대표 통합보안관리 솔루션 스파이더 TM(SPiDER TM)의 보안 기능 및 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가상화 기반의 클라우드 환경에서 설치, 구동, 운영이 가능한 보안 기능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웹 접속을 통해 해당 기능 및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이글루시큐리티 이득춘 대표는 “이번 특허 기술 취득을 통해, 많은 기업과 기관들이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를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글루시큐리티는 고객이 안심하고 클라우드를 도입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기술 개발과 클라우드 기반의 보안 소프트웨어 및 데이터 분석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이 더 높은 경제적 가치, 더 큰 통찰력을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