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검색|인터넷 / 비즈니스|경제

IDG, 전세계 테크 브랜드 방문자수 1위... MS 윈도우도 넘어서

2016.04.01 편집부  |  CIO KR

글로벌 IDG 미디어 브랜드가 지난 2월 총 1억 9,490만 명의 순방문자를 기록했다. 이로써 IDG는 전세계 테크놀로지 브랜드 분야에서 방문수 1위를 기록했다. 마케팅 시장조사기관 컴스코어의 2월 미디어 매트릭스 데이터다.



IDG가 이번에 기록한 순방문자수는 기술 미디어 분야 2위인 씨넷(CNET)의 수치보다 약 6,200만 명 앞서는 한편, 기술 브랜드 분야 2위인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의 수치도 넘어서는 것이다. 컴스코어 데이터에서 IT 미디어가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사이트의 방문자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인 것으로 전해졌다.

컴스코어에 따르면 IDG 미디어는 지난 6개월 간 총 122% 성장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디지털 미디어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는 한편 새로운 미디어 모델을 수립해오고 있는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IDG 마이클 프리덴버그 CEO는 "IDG가 달성한 글로벌 디지털 성과에 자부심을 느낀다. IDG 미디어 브랜드 라인업은 미국에서 100% 디지털로 전환됐다. 또 전세계를 기준으로 매출의 90%가 디지털에서 비롯되고 있다"라고 말했다.


출처: 컴스코어 미디어 매트릭스 월드와이드 데스크톱, 2016 2월


IDG는 프리미엄 미디어와 IT 전문가 독자층, 글로벌 플랫폼을 결합한 새로운 미디어 모델을 구축해가고 있다. 오늘날 IDG의 미디어 네트워크는 CIO, 컴퓨터월드, 맥월드, PC월드 등 수백 개의 산하 미디어 뿐 아니라 IDG 테크네트워크 및 테크 미디어 익스체인지를 통한 파트너 사이트를 아우른다. 특히 IDG의 동영상 서비스 허브 'IDG.tv'는 월간 1억 5,000만 회의 재생수를 기록하고 있다.

IDG US 미디어 부문의 피터 롱고 CEO는 "산하 및 제휴 브랜드, 글로벌 네트워크, 데이터 주도적 서비스로 구축된 IDG의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은 오늘날 IT 전문가 독자층과 IT 마케터들에게 차별화된 기회를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한국IDG 박형미 대표는 그간 개별 미디어 브랜드를 강조해왔던 IDG가 최근 전사적 기업 브랜드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박 대표는 이번 IDG 브랜드 이니셔티브에 대해 "프리미엄 독자층과 차별화된 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미디어 기업으로의 진화를 반영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