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애플리케이션 / 운영체제

"MS, 라이브타일에 깜짝 신기능 적용··· "이번주 발표"

2016.03.28 Nick Mediati  |  PCWorld
선호 여부를 떠나 라이브 타일은 오늘날 윈도우 환경의 핵심 요소다. 마이크로소프트가 라이브타일에 일련의 새로운 개선점을 적용할 전망이다.



MS파워유저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소프트는 다음주 진행하는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What’s New for Tiles and Toast Notifications'라는 제목의 세션을 진행한다. 이름에서 시사하는 것처럼 라이브타일 개선점과 윈도우 알림 시스템에 대해 변경점을 다룰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세션 요약문에서 윈도우 알림 시스템이 "획기적인 개선된 유연성"을 갖출 것이며, 라이브타일과 관련해 2개의 깜짝 개선점이 발표될 것이라고 전했다. 더이상 구체적인 정보는 언급하지 않았다.

윈도우 8에서 처음 소개된 라이브타일은 이메일 및 날씨, 소셜 등의 업데이트를 한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한다는 목표로 등장했다. 이후 몇 번의 디자인 변경을 거쳐 현재는 윈도우 10 시작 메뉴에 통합된 형태를 갖추고 있다.

새로운 알림 및 라이브타일은 다음주 공개되겠지만, 이들 기능이 적용되는 대상은 올 여름 발표될 예정인 윈도우 10 후속작 '윈도우 레드스톤'일 가능성이 크다.

일련의 보도에 따르면 현재 개발 단계인 윈도우 레드스톤은 다양한 신기능을 갖출 전망이다. 엣지 브라우저의 추가기능(extensions) 지원, 원드라이브 플레이스홀더의 귀환, 보다 강력해진 코타나 디지털 비서 등이 예상되고 있다. 빌드 개발자 컨퍼런스는 30일부터 열린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