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ffcanvas

AR|VR / 비즈니스|경제 / 소비자IT / 신기술|미래 / 애플리케이션

인텔, 몰입형 스포츠 VR 분야 진입··· "리플레이 테크놀로지 인수"

2016.03.10 Agam Shah  |  IDG News Service
인텔이 9일 리플레이 테크놀로지(Replay Technologies)를 인수했다. TV는 물론 VR 헤드셋을 통한 한층 실감나는 스포츠 중계 기술이 등장할 전망이다.



리플레이의 프리디(FreeD) 기술은 스포츠 경기의 360도 시야를 시청자에게 전달할 수 잇는 렌더링 엔진이다. 즉 이 기술은 시청자가 다양한 시각에서 스포츠를 감상할 수 있게 해준다.

프리D는 경기장 주변에 28대의 4K 카메라를 활용해 경기를 촬영한다. 이렇게 촬영된 영상은 인텔 서버 상에서 처리된다.

인텔은 리플레이를 인수함에 따라 "몰입형 스포츠" 시장에 진입한다고 밝혔다. 인수 이전에도 양사는 다수의 스포츠 경기에서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오늘날 스포츠 중계는 방송사가 선택한 화각을 일방적으로 보아야 하는 단방향 경험이다. 프리D 기술은 시청자가 직접 화각을 선택하는 새로운 개념의 스포츠 중계 서비스를 구현할 수 있다.

특히 인텔은 가상현실 기술에 줄곧 투자해온 바 있다. 이 기업은 이번 인수가 VR 분야에도 확대될 수 있다고 밝혔다. 회사 대변인은 "이번 인수에서 중요한 점은 스포츠 관련 데이터와 디지털화다. 그러나 시청 경험이 가상현실 분야에 접목될 수도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텔은 그러나 리플레이의 기술을 VR 분야에 어떻게 적용할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또 거래 금액에 대해서도 밝히지 않았다.

한편 인텔은 이미 현실을 3D로 촬영할 수 있게 하는 3D 리얼센스 카메라를 판매하고 있다. 이를 이용하면 객체의 크기와 모양, 윤곽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이를 3D VR 경험으로 변환시키는 것도 가능하다. 지난 CES에서는 리얼센스 카메라를 내장한 스마트폰을 전시한 바 있다. ciokr@idg.co.kr
 
CIO Korea 뉴스레터 및 IT 트랜드 보고서 무료 구독하기
Sponsored
추천 테크라이브러리

회사명:한국IDG 제호: CIO Korea 주소 :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23, 4층 우)04512
등록번호 : 서울 아01641 등록발행일자 : 2011년 05월 27일

발행인 : 박형미 편집인 : 천신응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정규
사업자 등록번호 : 214-87-22467 Tel : 02-558-6950

Copyright © 2024 International Data Group. All rights reserved.